도서 소개
밝은미래 지식 그림책 시리즈 3권. 미국 청소년 도서관협회 선정 도서. ‘거품을 만들고 이용하는 동물들’이라는 독창적인 테마로 구성한 이 책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과학자들로부터 자문을 얻은 지식 그림책이다. 유치에서 저학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만을 사용하여 동화체 문장으로 구성한 그림책으로, 문장도 쉽게 풀어, 아이들이 지식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거품을 이용하는 각 동물의 정확한 명칭과 함께 학명도 함께 적어, 내용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권말 부록으로 각 동물들의 습성, 지리적 서식지와 함께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동물들의 거품 이용법’을 따로 정리해 두었다. 어려운 용어는 ‘낱말 찾아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출판사 리뷰
ㆍ미국 청소년 도서관협회 선정 도서!
(A Junior Library Guild Selection)
ㆍ라이브러리 매터 선정 2009 소년들을 위한 좋은 책!
(Best Books for Boys of 2009 - Libraries Matter)
우리가 몰랐던 거품의 놀라운 비밀! 거품으로 숨을 쉬고, 먹이를 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동물이 있어요. 심지어는 거품을 타고 다니고, 농구 선수처럼 거품을 쏘기도 해요. 거품 속에서 숨을 쉬고, 알을 낳고, 겨울잠을 자는 동물도 있어요. ‘거품을 만들고 이용하는 동물들’이라는 독창적인 테마로 구성한 이 책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과학자들로부터 자문을 얻은 지식 그림책입니다. 자분자분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동화체 문장과 맑은 느낌의 수채화로 표현한 창의적인 일러스트는 아이들이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 밝히는 또 하나 중요한 사실! 사람들도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뽀글뽀글 거품을 만든답니다!
[이 책의 특징]
ㆍ유치에서 저학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만을 사용하여 동화체 문장으로 이야기를 구성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의 정보를 담고, 문장도 쉽게 풀어, 아이들이 지식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했습니다.
ㆍ거품을 이용하는 각 동물의 정확한 명칭과 함께 학명도 함께 적어, 내용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권말 부록으로 각 동물들의 습성, 지리적 서식지와 함께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동물들의 거품 이용법’을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어려운 용어는 ‘낱말 찾아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ㆍ맑고 따뜻한 느낌의 수채화로 표현한 본문 그림은 이 책을 창작 그림책처럼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알려 주는 책이 딱딱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피오나 베이록
청소년들을 위해 과학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책을 여러 권 썼어요. <점프하는 동물들>, <내가 누구일까?>, <북극곰은 어떻게 추위를 견딜까?> 등의 책을 썼어요. 지금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의 칠리웍 시골에 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