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기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 논리적인 사고력,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 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하기’ 시리즈로,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고정욱의 말하기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첫 번째 책. 청소년이 글쓰기의 기본을 쉽게 Q&A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예문을 읽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글쓰기 연습을 통해 실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글쓰기 노트로 활용이 가능하다.
《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두 번째 책. 이 책에 나오는 좋은 문장들을 소리 내어 읽고 따라 쓰면 생각이 깊어지고, 좋은 문장 표현법을 익힐 수 있으며, 글씨 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필사하는 동안 마음 수련이 되는 것은 덤이다.
《고정욱의 말하기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세 번째 책. 청소년이 대화부터 청중 앞에서 말하기 등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Q&A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원고를 직접 쓰면서 연습해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청소년에게 필요한 ‘표현과 전달’ 시리즈
<고정욱의 수업 세트>_ 글쓰기, 인문학 필사, 말하기
책 소개
《고정욱의 수업 세트》은 자기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 논리적인 사고력,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 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하기’ 시리즈로,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고정욱의 말하기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첫 번째 책. 청소년이 글쓰기의 기본을 쉽게 Q&A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예문을 읽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글쓰기 연습을 통해 실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글쓰기 노트로 활용이 가능하다.
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두 번째 책. 이 책에 나오는 좋은 문장들을 소리 내어 읽고 따라 쓰면 생각이 깊어지고, 좋은 문장 표현법을 익힐 수 있으며, 글씨 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필사하는 동안 마음 수련이 되는 것은 덤이다.
고정욱의 말하기 수업: ‘표현과 전달 시리즈’ 세 번째 책. 청소년이 대화부터 청중 앞에서 말하기 등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Q&A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원고를 직접 쓰면서 연습해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이 책의 특징
1. 십대가 가장 궁금해하는 관련 내용을 Q&A로 구성
고 박사와 재석이, 보담이, 민성이, 향금이가 나누는 대화를 통해 청소년이 표현과 전달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필요한 내용들을 질문하고 답변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이해하게끔 구성하였다다. 귀여운 ‘박사 고양이’의 실용적인 팁도 많은 도움이 된다.
2. 읽고 쓰는 연습을 함께! 특별한 예문 읽기 구성
고전, 일화, 콩트, 연설문 등 다양한 말하기 양식에 모범이 될 만한 사례와 좋은 문장들을 담았다.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예문을 직접 읽고 써보면서 글쓰기, 인문, 말하기의 소양의 나의 무리고 삼을 수 있게 구성하였다.
3. 원고 작성에 편리한 펼침과 내구성이 탁월한 제본
색다른 디자인은 물론 완벽한 내구성을 갖췄다. 그뿐만 아니라 휴대하기 좋은 책 사이즈와 언제 어디서나 필기가 가능한 제본 형태라서 나만의 작문 노트, 필사 노트, 강연 노트로 활용하기 좋다.
작가 소개
저자 : 고정욱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아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지만,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장애인문화예술상 대상’을 수상했다.[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저서 가운데 30권이나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40여 권의 저서를 400만 부 가까이 발매한 기록을 세우면서 우리나라 대표 작가로 우뚝섰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가 그의 대표작이며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기도 했다.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 시리즈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 <고정욱의 말하기 수업>을 출간했고 청소년 소설로는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까칠한 재석이가 달라졌다>, <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퍽>, <빅 보이>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그는 독자들의 메일에 답장을 꼭 하는 거로 특히 유명하다.kjo123@chol.net
목차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 직접 쓰면서 실력을 키우는 작문 연습장
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 - 읽고, 따라 쓰면서 내 것으로 만든다
고정욱의 말하기 수업 -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