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 세계 초딩들이 공감한 ‘초딩으로 살아가는 법’
화제의 5년 연속 아동 베스트셀러!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윔피 키드』 시리즈. 내 얘기, 내 친구 얘기, 우리 가족 얘기, 우리 학교 얘기를 하듯이 친근하고 공감 가는 『윔피 키드』 시리즈 속에는 재미와 웃음이 가득해요.
그레그의 학교 생활의 이성 문제, 폭력 문제, 친구와의 갈등 문제, 부모님과 형과의 문제 등을 이야기한 윔피 키드 1권, 그레그가 가족과의 갈등을 재미있게 풀어 낸 윔피 키드 2권, 그레그가 집과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를 쓰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린 3권, 여름 방학에 일어난 좌충우돌 천방지축 사건들을 다룬 4권에 이어 5권에서는 사춘기를 겪는 그레그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6권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그레그에게 닥쳐온 엄청난 사건들이 벌어져요.7권에서는 댄스파티 파트너를 구하기 위해 애를 쓰는 그레그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8권에서는 절친 롤리에게 배신당하고, 모든 일을 운에 맡기려다가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다루고 있어요.
오리지널 만화와 새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내가 만드는 윔피 키드』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그려 넣을 수 있도록 빈 공간과 말풍선이 다양하게 그려져 있어요. 또,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의 목록을 만들고, 아주 특별한 자신의 이야기도 쓰면서, 그레그보다 더 멋진 나만의 윔피 키드를 만들 수 있어요.
『윔피 키드』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제프 키니가 직접 이야기해 주는, 『윔피 키드』 영화 제작의 모든 과정과 숨겨진 이야기들을 담은 『윔피 키드 MOVIE DIARY』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출판사 리뷰
소심하면서도 은근히 우당탕탕 사고뭉치 그레그의 모습은 확실히 졸라맨을 닮아 있다. 하지만 그레그가 친구들, 가족, 이웃들과 살아가는 모습은 동네에서 또는 길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여느 아이들처럼 친근하기도 하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해낸 건가 싶게 기발한 생각들로 놀라게 하는가 하면, 때로는 게으르고 잔머리 굴리는 모습에 헛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최근 서점에 쏟아지고 있는 책들은 어떻게든 학습과 관련된 것들이 대다수이다. 많은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이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인격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부모들은 교과서나 학교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부터 권하게 되고, 아이들도 학교에서 추천하거나 독후감을 써 내야 하는 등의 최소한의 책을 억지로 읽고 있는 실정이다.
『윔피 키드』는 확실히 재미를 위한 책이다. 엉뚱하고 어쩔 때는 이기적인, 그렇지만 미워할 수 없는 악동 그레그의 모습과 사건 사고를 보면서 ‘나라면 어떻게 할까?’ 생각하는 부분은 어린 독자에게 남겨 둔다.
무엇보다 『윔피 키드』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친구들, 책이라면 우선 질색부터 하는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이란 과연 무엇인가를 알게 해 주는 책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우선 책을 가까이 하도록 만들고,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부터 들게 하는 것이 더 크고 깊은 책의 세계로 인도하는 첫걸음이 아닐까 싶다.
작가 소개
저자 : 제프 키니
제프 키니는 1971년 메릴랜드에서 태어나 90년대 초, 메릴랜드 대학을 다녔다. 그는 대학 신문에서 ‘이그도프’라는 제목의 만화를 연재하며 만화가가 될 결심을 했다.
하지만 대학 졸업 후 그가 신문에 연재한 만화는 그다지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1998년에 『윔피 키드』에 관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시작했고, 책으로 출간할 계획을 세웠다. 제프는 6년 동안 이 만화 소설을 집필하다가 펀브레인 홈페이지(Funbrain.com)에 매일 1회씩 게재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윔피 키드』의 온라인 버전은 5천만 명 이상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만 명 이상이 그의 만화를 읽은 셈이다.
2006년, 제프 키니는 해리 N. 에이브러햄 출판사와 『윔피 키드』 시리즈를 책으로 출간하기로 계약한다. 그렇게 해서 『윔피 키드』는 2007년 4월, 세상에 나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가 되었다. 2008년 1월에 출간된 『윔피 키드 2 : 로드릭 형의 법칙』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나온 『내가 만드는 윔피 키드』와 『윔피 키드 3 : 그레그의 생존 법칙』, 『윔피 키드 4 : 여름 방학의 법칙』 또한 베스트셀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20세기 폭스사에서 제작한 영화는 2010년 4월에 개봉하여 인기리에 상영되었고, 그 제작 과정은 『윔피 키드 Movie Diary』로 출간되었다. 2009년, 제프 키니는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도 뽑혔다. 또 Poptropica.com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제프 키니는 현재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인터넷 퍼블리싱 회사에서 디자인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다. 그는 온라인 게임 창작을 도우면서도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써 멀티플레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제프는 매사추세츠 남부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 : 양진성
양진성은 중앙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3학기 수료했으며, 현재 영어 ․ 불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윔피 키드』 시리즈와 『개미, 지구의 작은 지배자』, 『토니와 프랭키』, 『세계 여행을 떠난 아기 곰 무크』, 『시계 종이 여덟 번 울릴 때』, 『초록 눈의 아가씨』 등 40여 권이 있다.
목차
윔피 키드 1 : 학교 생활의 법칙
윔피 키드 2 : 로드릭 형의 법칙
윔피 키드 3 : 그레그의 생존 법칙
윔피 키드 4 : 여름 방학의 법칙
윔피 키드 5 : 사춘기의 법칙
윔피 키드 6 : 머피의 법칙
윔피 키드 7 : 큐피드의 법칙
윔피 키드 8 : 절친의 법칙
윔피 키드 9 : 가족 여행의 법칙
윔피 키드 10 : 시간 탐험 일기
윔피 키드 11 : 무모한 도전 일기
윔피 키드 확장판 : 내가 만드는 윔피 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