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보고 또 보는 과학 그림책 1권. 아이들의 시선이 나로부터 출발해 지구와 태양, 태양계의 행성들 그리고 수많은 별들이 어우러진 거대한 우주에 이르도록 이끌어 준다. 금성의 환한 빛이 우리에게는 어떤 힘이 되는지, 토성의 아름다운 고리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며 우리는 무엇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지, 별 하나하나의 의미를 새길 수 있도록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쭉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이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바라보며 진정한 조화로움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우주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을 우리 아이가 내 생각과 내 느낌으로 만날 수 있도록 쓰여졌다. 딱딱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는지 풀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별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우주의 아름다움과, 그 아름다움이 무엇에서 기인한 것인지 자연스레 깨닫게 해 주는 우리 아이 첫 우주 입문서이다.
출판사 리뷰
우주의 별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우주의 별들은 멀리서 보면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가까이 살펴보면 모두 제각기 다른 모습으로 빛나고 있어요.
하지만 밤하늘의 별들이 그토록 아름다운 것은
서로 다른 별들이 함께 어우러져 빛나기 때문일 거예요.
그래서 우리는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고개 들어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나 봐요.
우리도 언젠가 별들처럼 저마다의 빛깔로
아름답게 빛날 거라고 말해 주니까요.
이 우주 그림책은 각각의 별들의 특성과 개성을 재미있게 소개하면서도
그 별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고 그런 우주의 조화로움과 아름다움이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지 알게 해 줍니다.
보고 또 보는 과학 그림책『달라서 더 아름다운 우주의 별들』은 아이들의 시선이 나로부터 출발해 지구와 태양, 태양계의 행성들 그리고 수많은 별들이 어우러진 거대한 우주에 이르도록 이끌어 줍니다.
금성의 환한 빛이 우리에게는 어떤 힘이 되는지, 토성의 아름다운 고리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며 우리는 무엇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지, 별 하나하나의 의미를 새길 수 있도록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쭉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이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바라보며 진정한 조화로움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우주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을 우리 아이가 내 생각과 내 느낌으로 만날 수 있도록 쓰여졌습니다. 딱딱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는지 풀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별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우주의 아름다움과, 그 아름다움이 무엇에서 기인한 것인지 자연스레 깨닫게 해 주는 우리 아이 첫 우주 입문서입니다.

금성은 태양과 두 번째로 가까이에 있는 행성이에요.
어두운 밤에는 지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밝게 빛나는 별이에요.
태양계에서 태양 다음으로 가장 밝은 빛을 내뿜어요.
유난히 아름답고 밝게 빛나는 금성을
옛날 사람들은 행운의 별이라고 불렀어요.
아마 깜깜한 밤처럼 힘든 날
자신을 보고 힘을 낼 수 있도록 금성은
그렇게 밝게 빛나나 봐요.
고마워요. 행운의 별 금성.
-본문 중에서
토성의 허리에 두른 예쁜 고리는
작은 돌멩이와 얼음알갱이, 먼지덩이들이
토성이 끄는 힘에 의해 빙빙 돌고 있는 거예요.
토성은 작고 보잘것없어 보이는 것들을 모아
그렇게 아름다운 고리를 만들어 냈지요.
-본문 중에서
천왕성은 태양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주아주 추운 별이지요.
너무 추워서일까요? 천왕성은 일어날 수가 없는지
누운 채로 태양의 주위를 돈다고 해요.
참 재미있는 별이지요?
괜찮아요, 천왕성.
다 이해해요.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글공작소
어린이 책 전문 창작 모임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글을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구·집필하고 있다. 출간 도서로는 『똑똑한 논리 탈무드』,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어린이 직업백과』,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롤모델 인물백과』, 『다시 쓰는 우리명작』 시리즈, 『공부가 되는 세계 명화』, 『공부가 되는 그리스로마 신화』, 『공부가 되는 별자리 이야기』, 『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 『공부가 되는 삼국지』, 『공부가 되는 탈무드 이야기』, 『공부가 되는 유럽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