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학교와 가정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을 이야기로 만든 창작동화이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집어 들어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글의 양은 과감히 줄이되 그 안에 장편과 같은 완성도를 녹여 낸 책, 글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놓은 그림보다는 상징을 내포하고 독특한 표현을 통해 생각의 다양성을 키울 수 있는 책이다.
대부분의 책들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아동문학연구회, 한국도서관협회,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책읽는사회문화재단 등으로부터 우수 도서로 추천이 되었고, 교과서에 수록된 책도 있다. 책장이 절로 넘어갈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 책장을 덮고 나서도 감동이 이어지는 이야기, 읽고 다시 보아도 흥미로운 이야기인 까닭에 읽고 나서 친구에게 권하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저학년 어린이의 독서 능력 신장을 위한 첫걸음!
책 읽는 즐거움, 생각하는 힘이 커지는 정말 재미있는 창작동화!
저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은 새로운 틀,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학교와 가정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을 이야기로 만든 창작동화입니다. 안타깝게도 ‘책 읽기’는 텔레비전이나 게임, 각종 영상물에 밀려 지루하고 재미없는 일로 여겨진 지 오래입니다. 게다가 본격적으로 ‘스스로 읽기’를 시작한 저학년 어린이들은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읽을 만한 책을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은 저학년문고라고는 하지만 글의 양이 너무 많아서 저학년 어린이들이 끝까지 읽어 내기 어려웠습니다. 그림책 읽기를 막 뗀 어린이들이 갑자기 두꺼운 책을 읽자니 흥미를 잃고 다시 그림책을 읽거나 아예 손에서 책을 놓아 버리는 어린이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그림책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주 많지만, 대부분 환상적인 내용이나 의인화한 이야기들이어서 이미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의 현실을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을 새로운 틀이 필요했습니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집어 들어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글의 양은 과감히 줄이되 그 안에 장편과 같은 완성도를 녹여 낸 책, 글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놓은 그림보다는 상징을 내포하고 독특한 표현을 통해 생각의 다양성을 키울 수 있는 책이 필요했습니다. 결국 이런 생각들을 바탕으로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가 만들어졌고, 『꺼벙이 억수』, 『엄마 몰래』, 『아드님, 진지 드세요』를 비롯해 많은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기에 이르렀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당수의 책들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아동문학연구회, 한국도서관협회,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한국출판문화진흥원 세종도서 문학나눔 등으로부터 우수 도서로 추천이 되었고, 교과서에 수록된 책도 생겼습니다.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는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작가를 모시고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과 만날 생각에 한껏 부풀어 있습니다.
선생님이 아이에게, 아이들이 친구에게 추천해 주는 창작동화책장이 절로 넘어갈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 책장을 덮고 나서도 감동이 이어지는 이야기, 읽고 다시 보아도 흥미로운 이야기인 까닭에 읽고 나서 친구에게 권하게 됩니다. 친구끼리 또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나눌 이야깃거리도 풍부해 자꾸 읽고 싶어지는 행복한 동화책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조성자
김천에서 태어나, 경기도 산정호수 부근 마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1985년 9월 문예진흥원 주최 ‘전국 여성 백일장’에서 『구름가족의 내일』로 동화부문 장원에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마음이 자라는 소리』, 『겨자씨의 꿈』, 『송이네 여덟 식구』, 『하늘 끝 마을』, 『벌렁코 하영이』, 『날아라 된장잠자리야』, 『마주 보고 크는 나무』, 『나는 싸기 대장의 형님』, 『힘센 동생이 필요해!』,『선생님 몰래』, 『동화작가 조성자의 엄마표 독토논』, 『썩 괜찮은 별명』, 『곱슬머리 내 짝꿍』, 『불편한 선물』 등이 있습니다.
목차
81 얘들아, 노올자!
82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83 다시 만난 내 친구
84 무조건 내 말이 맞아!
85 또 형 거 쓰라고?
86 알쏭달쏭 내 짝꿍
87 내 엄마
88 너는 들창코 나는 발딱코
89 맨날 맨날 화가 나!
90 씩씩한 발레리나
91 인터넷 숨바꼭질
92 엄마 출입 금지!
93 하람이의 엉뚱한 작전
94 우리 집은 오팔리 305번지
95 인기 짱 비법서
96 이상한 엘리베이터
97 느티나무 늪에 용이 산다
98 엄마 친구, 아저씨가 나타났다
99 출동 완료! 쌍둥이 탐정
100 내 이름이 어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