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재수학동화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생활 속의 문제를 수학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원을 네모로 만들 수 있다는 독특한 이야기로 어린이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오렌지로 직접 실험을 해 볼 수 있어 수학을 마술처럼 신기하고 재미있게 알아간다.
원주율(파이)을 몰라도 원의 넓이를 구할 수 있는 비밀을 알려 준다. 주인공 레레는 수수께끼 같은 둘둘 섬의 비밀을 풀 수 있는 놀이를 배워서 사촌인 반지름과 둘둘 섬으로 모험을 떠난다. 둘둘 섬을 지키는 무서운 황룡의 공격을 피해 섬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원을 네모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원을 네모로 만든 레레와 반지름은 사각형 넓이는 구하는 방법으로 이제 원의 넓이도 구할 수 있게 된다.
출판사 리뷰
원을 네모로 만들 수 있을까?
사각형 넓이를 구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가로 곱하기 세로이다. 그렇다면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원주율(파이 )을 안다면 간단히 구할 수 있지만, 원주율(파이 )을 모르는 어린이들에겐 어려울 따름이다.
『둘둘 섬의 비밀』에서는 원주율(파이 )을 몰라도 원의 넓이를 구할 수 있는 비밀을 알려 준다. 주인공 레레는 수수께끼 같은 둘둘 섬의 비밀을 풀 수 있는 놀이를 배워서 사촌인 반지름과 둘둘 섬으로 모험을 떠난다. 둘둘 섬을 지키는 무서운 황룡의 공격을 피해 섬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원을 네모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원을 네모로 만든 레레와 반지름은 사각형 넓이는 구하는 방법으로 이제 원의 넓이도 구할 수 있게 된다.
원을 네모로 만들 수 있다는 독특한 이야기로 어린이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오렌지로 직접 실험을 해 볼 수 있어 수학을 마술처럼 신기하고 재미있게 받아들인다.
작가 소개
저자 : 신디 누시원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은 수학 교육 전문가예요. 아이들을 가르친 지 12년이 넘은 초등학교 선생님이죠. 가르치는 것(특히 수학), 여행, 달마티안 개, 그리고 빨간색을 좋아한답니다. 남편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아들이 둘이나 있대요. <영재수학동화> 시리즈인 『파이의 비밀』『각도나라의 기사』 등 10권의 책을 썼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