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10년 호랑이 해, 새로운 호랑이 이야기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 세트>가 나왔다. 신기한 호랑이, 은혜 갚은 호랑이, 우스운 호랑이, 벌 내리는 호랑이, 우직한 호랑이의 다섯 호랑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한테 더 다양한 호랑이 이야기를 들려준다.
짜임새 있는 이야기 구성과 한 장면 한 장면 정성을 다해 그린 그림들이 새롭고 신비로운 호랑이 이야기 속으로 독자들을 빠져들게 한다. 호랑이 그림책 다섯 권과 더불어 집안에 걸어두면 나쁜 기운을 물리쳐준다는 커다란 호랑이 벽그림 달력, 그리고 호랑이 가면 4종의 구성으로 되있다.
출판사 리뷰
우리 겨레의 삶과 얼이 묻어나는 새로운 호랑이 이야기 다섯 마당!
호랑이는 우리 겨레를 상징하는 동물 가운데 으뜸이 되는 동물이다. 아주 오랜 옛날부터 지금까지 우리 문화 곳곳에서 중요한 몫을 한 동물이 바로 호랑이다. 단군신화에서부터 서울올림픽 마스코트까지 호랑이는 우리 겨레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맺고 있다. 그런 만큼 전해 내려오는 호랑이 이야기도 무척이나 많다. 하지만 그림책으로 나온 호랑이 이야기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있더라도 비슷한 이야기들이 모양만 달리한 채 나오는 때가 많다.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 꾸러미는 우리 아이들한테 더 다양한 호랑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에서 펴냈다.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호랑이 이야기들을 꼼꼼하게 살피어 그 동안 그림책으로 보지 못했던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간추렸다. 또 이야기마다 다른 모습으로 나오는 호랑이 캐릭터를 유형화해서 그런 호랑이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다섯 이야기를 뽑아냈다. 그렇게 신기한 호랑이, 은혜 갚은 호랑이, 우스운 호랑이, 벌 내리는 호랑이, 우직한 호랑이 이야기가 세상에 나왔다. 짜임새 있는 이야기 구성과 한 장면 한 장면 정성을 다해 그린 그림들이 새롭고 신비로운 호랑이 이야기 속으로 독자들을 빠져들게 한다.
다섯 호랑이 이야기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묶음 보따리
호랑이 해를 맞아 한솔수북은 다섯 가지 호랑이 이야기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그 동안 나온 호랑이 그림책 다섯 권과 더불어 집안에 걸어두면 나쁜 기운을 물리쳐준다는 커다란 호랑이 벽그림 달력, 그리고 호랑이 가면 4종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우리 겨레와 호랑이
우리나라는 온 나라가 거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우리 겨레에게 산이란 삶의 터전이면서 숭상의 대상이었다. 그런 산 속 동물 가운데 왕이라 불렸던 호랑이를 높이 섬기게 된 건 자연스러운 일이었을 것이다. 호랑이는 당할 자가 없는 용맹하고 위엄이 넘치는 동물이다. 우리 겨레는 호랑이의 힘을 두려워하면서도 그 용맹함이 우리를 지켜줄 거라고 믿었다. 호랑이 문양은 나라를 지키는 부적으로도 많이 쓰였을 뿐만 아니라 여전히 집안에 호랑이 그림을 걸어두면 나쁜 기운을 물리쳐 준다는 믿음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신성한 짐승으로 여기던 호랑이는 세월이 지나면서 좀 더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문화 속에 자리 잡았다. 사람과 같은 감정을 지닌 친근한 존재로 함께 울고 웃었으며, 때로는 풍자와 해학의 대상으로 우리 겨레의 삶 속에 녹아 들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향수
그림책을 만들고 글을 쓰고 빛그림을 빚으며 즐겁게 지냅니다. 《즐거운 비》《아빠는 잠이 안 와》《우리 누나》《암행어사 호랑이》《꽹과리 꽹 호랑이》《괴물이 되고 싶어》같은 그림책에 글을 쓰고, 《구름빵》《먼지깨비》《잠잠깨비》같은 그림책에 빛그림을 빚었습니다.
목차
1. 신기한 호랑이 이야기 <하얀 눈썹 호랑이>
2. 은혜 갚은 호랑이 이야기 <암행어사 호랑이>
3. 우스운 호랑이 이야기 <떡보먹보 호랑이>
4. 벌 내리는 호랑이 이야기 <꽃가마 탄 호랑이>
5. 우직한 호랑이 이야기 <꽹과리 꽹 호랑이>
|부록 소개
* 동무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는 호랑이 가면 4종이 들어 있어요!
* 2010년 호랑이 해, 나쁜 기운은 물리쳐 주고, 우리 집 평화를 지켜줄 호랑이 달력이 들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