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 속 플랩 7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며,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다.
출판사 리뷰
‘우주는 어떤 곳이고 무엇이 살고 있을까?’
7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7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우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한 권에!
70개 플랩을 열어 광활한 우주를 들여다보아요! 달과 별, 태양계 행성을 돌아보며 우주의 생성과 관측, 연구에 관한 정보를 전해 줘요. ‘왜 달의 모양이 달라지나요?’, ‘우주정거장은 어떻게 우주로 갔을까요?’, ‘별이 빛을 잃을 수도 있나요?’, ‘어떻게 하면 우주 비행사가 될 수 있어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질문들이 주제마다 담겨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광활한 우주와 달과 별, 행성, 우주 정거장 등을 상세하게 재현한 플랩은 우주의 모습을 생생하게 시각화하여 전달해 주지요. 아이들은 신비로운 우주 세계를 열어 보며 왜 달이 지구 주위를 도는지,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이 어떤 행성인지, 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우주에 몇 개의 은하가 있는지, 우주 관측은 언제부터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등 우주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 영국에서 Royal Society Young People's Book Prize를 수상하기도 한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하고도 깊이 있는 설명으로 아이들에게 낯선 세계인 우주를 보다 가까이 느끼고 재미있게 배우도록 해 줘요. 발사되는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날아간 우주 비행사가 우주 곳곳을 돌아보며 우주에 나타나는 현상과 각 행성을 보여 주고, 왜 그러한 현상이 나타나는지를 쉽게 풀어 주지요. 태양의 온도와 크기, 각 행성까지의 거리를 알려 줄 때는 적절한 비유와 구체적인 예시를 넣어 이해를 도와요. 또한 섬세한 그림으로 달과 태양, 수성, 금성, 화성 등 각 행성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해 주고, 넓게 펼쳐지는 플랩 장치로 공간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줘요. 플랩 겉과 속에 자리한 풍부한 양의 그림은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목차
1 발사
2 달
4 우주 정거장
6 밝은 별빛
8 반짝이는 은하
10 우주 관측
12 우주에 대한 궁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