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뼈와 근육, 피와 살, 뇌와 감각까지, 우리 몸의 각 기관과 구조, 기능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는 흥미진진한 플랩북이다. 책 속 플랩 10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운다.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다.
출판사 리뷰
‘우리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10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10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우리 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한 권에!
100개 플랩을 열어 우리 몸 구석구석을 들여다보아요!뼈와 근육, 피와 살, 뇌와 감각까지, 우리 몸의 각 기관과 구조, 기능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어요. ‘왜 감기에 걸리면 냄새를 잘 맡지 못 할까?’, ‘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왜 빙빙 돌면 어지러울까?’ 등 주제마다 담긴 재미난 질문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우리 몸속 각 기관, 혈관, 뼈, 근육, 뇌 등을 상세하게 재현한 플랩은 우리 몸이 움직이는 원리와 과정을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 주지요. 아이들은 몸 구석구석을 열어 보며 우리가 음식을 삼키면 음식이 몸속에 어떻게 전달되는지, 숨을 쉴 때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떻게 근육과 뼈가 우리가 서고 움직이게 돕는지, 뇌는 무슨 일을 하는지, 우리가 다섯 가지 감각을 어떻게 느끼는지 등 우리 몸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하고도 깊이 있는 설명은 우리 몸에 대해 친숙하고 재미있게 배우도록 해줘요. 아이들에게 어렵고 낯선 몸속 기관인 ‘횡경막’, ‘고관절’, 미뢰’ 등에는 ‘가로막’, ‘엉덩 관절’, ‘맛봉오리’처럼 쉽게 풀어낸 용어를 덧붙였어요. 또한 킬로그램 대신 사과의 개수로 뇌의 무게를 재고, 실험을 통해 감각을 익히는 등 적절한 비유와 구체적인 예시를 넣어 이해를 도와요. 또한 섬세한 그림은 혈관과 피부 층, 근육의 결 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몸속 구석구석을 살피도록 도와주지요. 플랩 겉과 속에 자리한 풍부한 양의 그림은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목차
2 음식 먹기
4 숨쉬기
6 뼈와 근육
8 뇌
10 다섯 가지 감각
12 성장과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