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거울에 비친 겉모습만을 사랑하던 ‘거울 공주’가 거울을 통해 자신의 진짜 모습을 바라보고 가꾸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거울 공주와 거울 왕자가 되어 보자고 말하는 창작동화다.
거울을 보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거울 공주’인 선화의 가장 큰 관심사는 ‘예쁜 얼굴과 멋진 외모’이다. 반에서 가장 예쁜 미미와 친하게 지내며, 멋쟁이 친구를 가진 것을 자랑스러워한다. 살림에 신경 쓰느라 외모에 소홀한 엄마에게 ‘예쁜 엄마’가 좋다고 말하고, 착한 친구 다영이는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멀리한다. 거만하지만 잘생긴 같은 반 고한별을 마음속으로 좋아한다.
그런데 어느 날, ‘편지 사건’을 통해 여왕처럼 받들던 미미의 감춰져 있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무시했던 다영이의 똑똑하고 당찬 모습에 놀라게 된다. 그리고 얼마 전 꿈속에서 나르시스와 요정을 만나 들은 ‘겉모습에만 속는 바보, 자기도취에 빠진 얼간이’ 이야기가 바로 자신과 고한별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겉모습에 가린 ‘진짜 모습’을 찾아라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은 무엇일까? 1, 2위를 다투는 것이 연예인이다. 예쁜 외모와 멋진 스타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연기자나 가수가 되고 싶어한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처럼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가 열광하는 스타들의 모습이 그들의 진실한 모습일까?
‘외모지상주의'는 더 이상 어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어린이들 중에도 겉모습에만 신경 쓰느라 정작 중요한 ’마음‘을 잃어버린 친구, 모든 것을 겉모습으로 판단하는 친구들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다.
거울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아 나가는 우리들의 이야기거울을 보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거울 공주’인 선화의 가장 큰 관심사는 ‘예쁜 얼굴과 멋진 외모’이다. 반에서 가장 예쁜 미미와 친하게 지내며, 멋쟁이 친구를 가진 것을 자랑스러워한다. 살림에 신경 쓰느라 외모에 소홀한 엄마에게 ‘예쁜 엄마’가 좋다고 말하고, 착한 친구 다영이는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멀리한다. 거만하지만 잘생긴 같은 반 고한별을 마음속으로 좋아한다.
그런데 어느 날, ‘편지 사건’을 통해 여왕처럼 받들던 미미의 감춰져 있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무시했던 다영이의 똑똑하고 당찬 모습에 놀라게 된다. 그리고 얼마 전 꿈속에서 나르시스와 요정을 만나 들은 ‘겉모습에만 속는 바보, 자기도취에 빠진 얼간이’ 이야기가 바로 자신과 고한별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
거울에 비친 겉모습만을 사랑하던 ‘거울 공주’가 거울을 통해 자신의 진짜 모습을 바라보고 가꾸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거울 공주와 거울 왕자가 되어 보는 것이 어떨까?
“수선화의 꽃말이‘자기 사랑’인 것처럼 선화 너도
수선화 꽃을 정말 닮았어. 거울을 볼 때 자신을 무척 사랑하는
아이처럼 보였거든. 그런 아이가 자존심 없이 남이 시키는 일만
따라 하는 걸 볼 땐 좀 실망스럽기도 했어.
미미도 결코 나쁜 아이는 아닐 거야.”





작가 소개
저자 : 김경옥
서울에서 태어나 『아동문예』와 『아동문학연구』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어요. 어린 시절 책을 읽으며 상상력을 키우고, 또 밖에 나가 실컷 뛰어놀았던 덕분에 지금의 동화작가가 될 수 있었어요.지은 책으로 『마녀의 못된 놀이』, 『그 별의 비밀 번호』, 『지하세계를 탈출하라!』, 『거울 공주』, 『불량 아빠 만세』, 『바느질하는 아이』, 『비밀 기지 비밀 친구 구함』, 『우리 반 오징어 만두 김말이』,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말꼬랑지 말꼬투리』, 『은빛 웅어, 날다』, 『숨어 있는 괴물』, 『다미야, 잘 먹고 잘 놀자!』, 『툭툭, 나쁜 손』, 『중독, 안 돼!』 등이 있고 ‘단국문학상’을 수상했어요.
목차
1. 나 홀로 방에서
2. 거울도 안 보는 여자
3. 여왕벌
4. 불쌍한 하녀, 거울 공주
5. 착한 딸, 예쁜 엄마
6. 물웅덩이 거울에 비친 소년
7. 고한별, 넌 누구니
8. 미미의 두 얼굴
9. 자기 사랑
10. 꽃보다 예쁜 거울 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