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이지 가장 훌륭한 오페라, 더 나아가 독일의 모든 오페라 가운데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마술피리>를 공연장에서 직접 감상하듯 담아냈다. 서곡을 들으면서 책장을 펼치면 그대로 무대 앞에 선 듯 구성해, <마술피리>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사라스트로와 밤의 여왕이 그렇듯 선과 악이 분명하게 나뉘지 않고, 타미노와 파파게노가 그렇듯 중심 인물과 주변 인물, 아름다움과 추함이 서로 경계 없이 너나드는 <마술피리>의 주제를 좀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김서정 선생님의 해설을 실었으며, 나아가 오페라 장르의 특징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도록 돕는다.
출판사 리뷰
책과 시디로 감상하는 세 편의 클래식 공연!
아름답고 감동적인 클래식 <마술피리> <호두까기 인형> <사계>가
원작의 감동을 잘 살린 그림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야기를 재구성해 읽기 책으로 만들어 낸 이제까지의 음악 동화들과는 달리 독자들을 직접 무대.공연장으로 안내해 함께 음악을 감상하게 하는 구성으로 한 편의 클래식 공연을 직접 본 듯, 생생한 감동을 안겨 줄 것입니다.
부분적으로만 감상해 클래식 음악의 온전한 감동을 느낄 수 없었던 독자들을 위해 책을 읽으며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각 작품의 모든 곡이 수록된 시디를 함께 제작했습니다. 슬로바키아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부다페스트 팔리오니 챔버 오케스트라 등 실력 있는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유명 클래식 레이블 낙소스NAXOS가 제공한 시디로 어려운 줄로만 알았던 클래식 음악이 사실은 얼마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얼마나 아름다운지, 어떻게 ‘고전’으로 남을 수 있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이 책을 번역한 김서정 선생님의 해설을 책 뒤에 함께 실어 오페라, 발레곡, 바이올린 협주곡 같은 클래식 음악 장르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 나아가 작곡가와 음악을 둘러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살펴보고, 작품의 주제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b>음반 소개
슬로바키아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부다페스트 팔리오니 챔버 오케스트라 등 유명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작품 전곡을 전통 있는 클래식 레이블 낙소스NAXOS가 제공한 시디에 담았습니다.
DIE ZAUBERFL?TE: Wolfgang Amadeus Mozart:
Conductor: Michael Halasz
Budapest Failoni Chamber Orchestra
Hungarian Festival Chorus
Tamino: Herbert Lippert, Pamina: Elisabeth Nobert-Schulz, Papageno: Georg Tichy, Papagena: Lotte Leitner, Sarastro: Kurt Rydl, Queen of the night: Hellen Kwon, Monostatos: Wilfried Gahmlich
이 책의 특징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이지 가장 훌륭한 오페라, 더 나아가 독일의 모든 오페라 가운데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마술피리>를 공연장에서 직접 감상하듯 담아냈다. 서곡을 들으면서 책장을 펼치면 그대로 무대 앞에 선 듯 구성해, 직접 공연장을 찾지 않은 아이들도 <마술피리>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야기가 복잡하게 구성돼 있고, 심오한 주제 의식이 담겨 있는 원작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글을 매만진 솜씨가 뛰어나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야기만으로도 재미있는 오페라이지만, 사라스트로와 밤의 여왕이 그렇듯 선과 악이 분명하게 나뉘지 않고, 타미노와 파파게노가 그렇듯 중심 인물과 주변 인물, 아름다움과 추함이 서로 경계 없이 너나드는 <마술피리>의 주제를 좀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김서정 선생님의 해설을 실었으며, 나아가 <마술피리>를 비롯, 오페라 장르의 특징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도록 했다.
작가 소개
저자 : 마르코 심사
음악회 및 뮤지컬 무대 감독이면서 배우예요. 그는 어린이들을 위해 클래식 콘서트와 연극을 열정적으로 열고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음악, 공연 등 예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술 관련 책들을 계속 펴내고 있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 <백조의 호수> <몰다우> <전람회의 그림> <어린이를 위한 모차르트>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