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이 아기 그림책으로 나타났어요!
2009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 빛나는 『한반도의 공룡 아기 그림책』. 8천만년 전 백악기에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들의 모습을 뉴질랜드의 자연을 배경으로 순수한 국내 CG 기술로 정확하게 복원하여 2008년 11월 EBS TV에서 방영한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을 0세부터 3세까지의 유아를 위한 그림책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의 주요한 장면을 그대로 담아낸 생생한 그림에다가, 쉽고 단순한 짧은 문장을 덧붙였습니다. 말을 처음 배우는 유아가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따라 읽어나가는 데 유용합니다.
특히 \'놀다\', \'먹다\', \'마시다\', \'싸우다\' 등 유아가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는 친숙한 동사를, \'나풀나풀\', \'우적우적\', \'뒹굴뒹굴\', 등 맛깔스러운 의성어와 의태어와 함께 익혀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유아의 어휘력, 문장력 등을 향상시켜주면서 표현력 등도 길러줍니다.
부경고사우루스, 프로토케라톱스, 벨로키랍토르, 테리지노사우루스, 미크로랍토르, 해남이크누스, 친타오사우루스, 그리고 타르보사우루스 등에 대한 짤막한 소개도 담아내 공룡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도 키우게 됩니다. 보드북.
출판사 리뷰
말을 시작하는 우리 아기 손에 꼭
한반도의 공룡 아기 그림책
한반도의 공룡 『아기 그림책』은 생생한 공룡 사진과 함께 짧고 간단한 문장을 담은 0-3세 유아 대상 그림책입니다.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말을 처음 시작하는 어린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따라 읽으며 말을 익히기 좋은 책입니다.
2세에서 3세로 넘어가는 시기는 매일 새로운 어휘를 스폰지처럼 빨아들일 수 있는 때로 아이의 언어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아기 그림책』은 매일 새로운 어휘를 익혀 한 단어씩, 두 단어씩 말을 시작하고, 문장을 만들어 보는 이 시기에 ‘먹다’, ‘놀다’ 같은 생활 속에서 접하는 친숙한 동사와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아이들은 이렇게 습득한 어휘들은 이미 알고 있는 어휘와 함께 스스로 활용하여 다양한 문장을 구사하게 되며, 풍부한 언어생활의 기초가 됩니다. 또한 모나지 않고 동글동글하게 공룡의 실루엣을 따라 만든 『아기 그림책』은 아이에게 재미난 모양, 재미난 물건으로 다가와 책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해 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EBS 한상호 PD
기획다큐멘터리 『문자』, 『마이크로의 세계』 등으로 한국방송PD연합회 ‘이달의 PD상’, 방송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등 수상.
저자 : 올리브스튜디오 민병천 대표
영화 『내츄럴 시티』, 『유령』 감독. 대종상 신인 감독상 수상. TV 방송 애니메이션 『코코몽』 기획, 제작. 『코코몽』으로 SICAF 우수기술상 등 수상.
자문 위원 : 허민 교수
전남대학교 공룡연구센터 소장. 한국 백악기 공룡 해안 세계유산 등재 추진단 부위원장. 2002년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of Cambridge, England) 선정 ‘올해의 국제 과학자’, 2005년 IBC 선정 ‘100대 과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