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판타지 수학대전』시리즈는 우리 아이를 수학의 왕도로 가게 하는 나침반과도 같은 책이다. 단편적인 수학적 지식을 나열하는 대신, 각 권마다 주제를 정한 뒤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작은 주제들로 세분화 해 놓았다. 아마겟돈을 방불케 하는 선과 악의 대결에서 그 두 세력 간 전투의 수단이 수학, 더 적확하게는 수학적 센스라는 점에서 여타의 딱딱한 수학 학습서나 이야기책과는 명백히 구분된다. 원리를 깨쳐가며 재미있게 스스로 하는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19권에서는 무한의 개념이 역사 속에서 어떤 식으로 발전해 왔는지를 소개한다.
과학이 발달하지 않고 가설에 대해 정확한 과학적 증명을 필요로 하지 않는 과거에는 많은 철학자들이 자신이 관찰한 것과 직관을 통해 이 세계에 대해 자신 있게 설명해 왔다. 아무도 지구 밖을 벗어나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떤 반론도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우주를 인식할 때도 이미 정해져 있는 ‘닫힌 공간’으로 파악했으나 곧 여러 반론에 시달렸다. 또 서양과 동양의 세계관에서 어떻게 무한의 개념을 서로 다르게 바라보았는지도 소개된다. 18권에 이어 주인공 지수는 무한의 마왕군들의 정체를 파악해 그들의 모순점을 하나하나 밝힌다.
작가 소개
저자 : 그림나무
그림나무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창작집단으로, 미래사회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는 교양도서와 학습만화, 실용도서를 기획, 창작하고 있다.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책!” 이것이 그림나무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판타지 수학대전』,『논술지왕』,『판타지 과학대전』,『(만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백만장자에 도전하기』, 『부자가 된 신데렐라 거지가 된 백설 공주』, 『인기 만점 백설 공주, 매력만점 신데렐라』, 『신데렐라와 마법의 거울조각』, 『황금의 씨앗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1. 끝나지 않는 길고 긴 하루의 시작
▶ 무한히 많은 점이 모여 선이 된다고?
2. 스스로 만든 한계
▶ 유한했던 세계 - ‘닫힌 공간’으로 인식되었던 우주
3. 무한을 만나다
▶ 끝없는 세계 - 무한이 안겨 준 고통
4. 무(無)에 깃든 무한(無限)
▶ 돌고 도는 세계 - 무한에 맞서지 않는 방법
5. 무너지는 아틀란티스
▶화폭 위에 옮겨진 무한
6. 영웅 등장
▶ 마왕군 군단장을 통해 본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