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네덜란드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9번 수상한 '공포버스' 시리즈. ‘용기만 있으면 공포버스에 도전하세요’라는 달콤한 초대장으로 시작, 작가 온노발이 공포버스에 탑승한 아이들에게 8가지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진행된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은 덜컹거리는 버스에 앉아 온노발의 나직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데, 점점 이야기들이 사실이 아닐까 의심하며, 괴기스럽게 변해가는 온노발의 모습을 주목한다. 저주 받은 그림, 아이 잡아먹는 마녀, 걸어 다니는 해골 등 어디선가 한 번쯤은 들어본 익숙한 소재이지만, 참신하고 긴장감을 잃지 않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영국, 일본,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번역되었으며, 영화 '공포버스'는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출판사 리뷰
전 세계 100만 부 이상 판매!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 수상!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무서운 판타지!
풍부한 상상력, 빠른 이야기 전개, 예상치 못한 반전,
용기 있는 아이들만 타는 이야기 버스 여행!공포 속에 숨은 상상력‘우리, 무서운 얘기할래?’
여름밤 삼삼오오 모여 한밤을 지새울 때 아이들이 꼭 하는 놀이가 있다. 가장 무섭고, 가장 끔찍한 이야기해 주기! 어두운 밤 누군가가 속삭이는 무서운 이야기는 단숨에 듣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밤새 뒤척이게 만들지만, 이 불편한 놀이는 때때로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2009년 여름,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하여《공포버스》가 출간되었다.‘용기만 있으면 공포버스에 도전하세요’라는 달콤한 초대장으로 시작한 이 작품은 작가 온노발이 공포버스에 탑승한 아이들에게 8가지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진행된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은 덜컹거리는 버스에 앉아 온노발의 나직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데, 점점 이야기들이 사실이 아닐까 의심하며, 괴기스럽게 변해가는 온노발의 모습을 주목한다. 저주 받은 그림, 아이 잡아먹는 마녀, 걸어 다니는 해골 등 어디선가 한 번쯤은 들어본 익숙한 소재이지만, 그 소재로 엮어지는 이야기는 참신하고 내내 긴장감을 잃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작은 단편들을 하나로 묶는 또 다른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예상하지 못한 반전과 작은 영웅의 탄생을 목격하는 즐거움도 준다.
실제로《공포버스》는 네덜란드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켜 1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첫 번째 책 이후 시리즈로 계속 출간되어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9번이나 받았으며 영국, 일본,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번역되었다. 영화 '공포버스'는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집에서도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다니는 작가 파울 반 룬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 스타이다.
올여름, 우리 아이들에게 시원한 명작 한 권을 소개해 주면 어떨까? 완성도 높은 8편의 이야기들이 아이들을 상상력 가득하고 오싹한 판타지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파울 반 룬
1955년에 네덜란드의 겔레인에서 태어났다.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가로 25년 이상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상하고, 기괴한 이야기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매해 가장 인기 있는 아동작가로 선정되고 있으며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9번이나 받았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Dolfje Weerwolfje》은 뮤지컬로도 제작되어,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잡지와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공포버스》시리즈는 100만 부 이상 팔려 나갔으며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영화로 제작되어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과 골든필름 페스티벌,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영화제에서 수상하였다. 《공포버스》는 영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 많은 나라에 번역되었다. 그는 항상 검은 안경을 쓰고 다니며 집 안에서도 벗지 않는다. 지은 작품으로는《늑대 소년 롤프》《공포버스》등이 있다.
목차
초대장
시작
죽음의 밧줄
첫 번째 휴식
고양이 풀
두 번째 휴식
생일 케이크
세 번째 휴식
사팔눈 소녀
네 번째 휴식
공포의 안락의자
다섯 번째 휴식
조립모형 해골
여섯 번째 휴식
인어상
마지막 휴식
온노발의 이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