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 읽는 도깨비>, <책 귀신 세종대왕>에 이은 '책귀신 시리즈'의 세 번째 책. 책을 싫어하고 게임만 좋아하는 철수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는 만복이, 그리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책 읽는' 바둑이의 이야기를 그린 동화.
게임하고 잠자는 것만 좋아하는 철수는 꿈속에서 이상한 밥집에 들러 묘한 상황에 처한다. 그러던 어느 일요일, 밥도 안 먹고 게임만 하다 엄마의 화를 돋우고 엄마를 피해 도망가다 휘리릭, 어디론가 끌려가게 된다. 철수와 함께, 엄마 말을 안 듣던 여러 아이들은 망태기에 담겨 망태귀신 집에 도착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망태귀신의 집은 무시무시한 귀신의 집이 아닌 아주 커다란 책집. 이 책집에서 아이들은 많은 책을 읽으며 논다. 하지만 철수만은 뒹굴뒹굴 잠만 자며 시간을 보낸다. 그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던 바둑이는 망태귀신을 찾아가 아주 특별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철수를 위한 바둑이의 놀라운 변신, 그것은 과연 무엇일까?
출판사 리뷰
바둑이도 책을 읽게 만든
책귀신의 세 번째 마법1. 바둑이도 반한 달고 맛있는 책읽기달고 맛있는 ‘책맛’을 알려 줄 책귀신이 나타났다!
‘책귀신 시리즈’는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웃음을, 책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무시무시한 마법을 선물한다. 바로 ‘책과 절대 떨어지지 못하게’ 하는 마법!
<책읽는 도깨비> <책귀신 세종대왕>에 이은 세 번째 책귀신은 바로 바둑이.
바둑이도 책을 읽게 만든 책의 맛은 무엇일까?
바둑이도 책을 읽는데 우리라고 못 읽을까?
2. 바둑이가 책을 읽는다고?‘책귀신 시리즈’ 세 번째 권인 <책읽어주는 바둑이>는 책을 싫어하고 게임만 좋아하는 철수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는 만복이, 그리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책 읽는’ 바둑이의 이야기이다.
게임하고 잠자는 것만 좋아하는 철수는 꿈속에서 이상한 밥집에 들러 묘한 상황에 처한다. 그리고 어느 일요일, 밥도 안 먹고 게임만 하다 엄마의 화를 돋우고 엄마를 피해 도망가다 휘리릭, 어디론가 끌려가게 된다.
철수와 함께, 엄마 말을 안 듣던 여러 아이들은 망태기에 담겨 망태귀신 집에 도착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망태귀신의 집은 무시무시한 귀신의 집이 아닌 아주 커다란 책집.
이 책집에서 아이들은 많은 책을 읽으며 논다. 하지만 철수만은 뒹굴뒹굴 잠만 자며 시간을 보낸다. 그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던 바둑이는 망태귀신을 찾아가 아주 특별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
철수를 위한 바둑이의 놀라운 변신, 그것은 과연 무엇일까?
3. 게으름뱅이 철수를 책에 매어 놓은 망태귀신과 바둑이의 신기한 마법책 모양의 주전자와 컵으로 물을 마시고 책 모양의 빵을 먹은 철수는 컴퓨터가 없는 책집에서 할 일이 없어서 잠이 든다. 꿈속에서 ‘이 세상의 만 가지 상식백과’를 읽고 모르는 것이 없는 만복이를 보고 놀라면서 부러워한다.
그러던 중, 철수는 바둑이의 도움을 받아 깜짝 놀랄 만큼 변하게 된다. 스스로 책을 읽는 것뿐이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게 된 것.
집으로 돌아온 철수는 만복이가 늘 그러는 것처럼 걸으면서도, 앉아서도, 어느 곳에 가든지 책을 들고 다니며 읽는다. 책을 하도 봐서 눈이 아파도 상관없다는 것처럼···.
‘책 읽기가 왜 이렇게 힘들까?’ 생각한다면 세상에 하나뿐인 ‘책읽어주는 바둑이’와 신비한 망태귀신을 만나 보자. 그러면 철수보다 더한 게임짱, 잠짱도 이렇게 감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책이 이 세상 무엇보다 달고 맛있구나!”
작가 소개
저자 : 이상배
동화작가이며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책 《도깨비 삼시랑》《메밀묵 도깨비》《아기 토끼 나나니의 숨은그림찾기》, 창작동화 《수상한 도깨비》《책읽는 도깨비》《책귀신 세종대왕》《1원의 행복》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문학상, 윤석중문학상, 방정환문학상, 한국 아동문학상 들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