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현세 그림 <처음으로 만나는 삼국지> 전5권 세트. 나관중 원작의 삼국지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글과 만화가 이현세의 그림으로 재구성하였다. 사백 명이 넘는 인물과 수많은 전투에 담긴 다양한 삶과 지혜, 그리고 감동을 어린이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고자 한 책이다. 더불어 삼국지를 통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힘을 얻게 되길 바라는 작가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고자 했다.
유비, 관우, 장비가 처음 의형제를 맺게 된 내용을 담은 1권 ‘복숭아 밑에서 맺은 의형제’, 유비의 삼고초려와 제갈량의 이야기를 담은 2권 ‘모여드는 영웅들’, 조조와 유비의 대결이 펼쳐지는 3권 ‘불타는 적벽’, 영웅들의 죽음과 황제가 된 유비의 이야기가 담긴 4권 ‘셋으로 나누어진 나라’, 흩어진 나라가 통일되어 다시 하나로 모인 5권 ‘천하통일’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이현세의 그림과 함께하는 고전의 지혜와 감동!삼국지는 이미 우리에게 고전 중의 고전입니다.
사백 명이 넘는 인물과 수많은 전투에는 다양한 인생살이가 들어 있지요.
그만큼 재미는 물론이고 세상 살아가는 지혜와 교훈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삼국지를 세 번 읽으면 세상을 알게 된다’라고 말하는 것도 그 까닭입니다.
세상 이야기에 눈 뜨기 시작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태어난 아이에게 엄마와의 첫 만남이 가장 소중하듯, 자라나는 어린이가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고전은 너무도 중요하며 때로는 그 아이의 인생을 바꾸기도 합니다.
저 역시 삼국지를 처음 읽었을 때의 느낌을 결코 잊을 수가 없습니다. 천하를 셋으로 나눈 채 세력을 다투던 영웅들의 용기와 지혜는 제게는 평생 따라다닐 밑거름 같은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삼국지를 보게 되는 많은 아이들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을 얻게 된다면 그것보다 더 기쁜 일은 없을 것입니다.
목차
1권 - 복숭아밭에서 맺은 의형제
의형제가 된 세 사람
황건적을 무찌르다
찾아오지 않는 평화
흩어지는 영웅들
끝이 없는 역적의 무리
조조, 천하를 쥐다
유비, 꿈은 점점 멀어지고
피로 쓴 황제의 편지
2권 - 모여드는 영웅들
뿔뿔이 흩어진 형제
다섯 번의 고비
커져 가는 조조의 힘
유비의 삼고초려
쫓고 쫓기는 용
제갈량의 세 치 혀
전쟁의 기운
3권 - 불타는 적벽
불어오는 동남풍
되찾은 형주
꾀로 꾀를 이기다
도망치는 조조
유비, 익주를 얻다
조조, 위왕이 되다
유비, 촉왕이 되다
4권 - 셋으로 나누어진 나라
관우의 의로운 싸움
영웅들의 죽음
유비, 황제가 되다
천하를 남기고 떠난 용
제갈량, 남만을 치다
마음까지 사로잡은 승리
제갈량의 출사표
제갈량과 사마의의 대결
5권 - 천하통일
다시 위나라로
쉽게 오지 않는 승리
오장원에 떨어진 큰 별
무서운 세상
강유의 꺾일 줄 모르는 의지
강유와 등애의 지략 싸움
멸망하는 촉나라
천하는 다시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