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래 동화를 모은 `옛이야기 보따리` 시리즈. 조상들이 생활에서 경험한 즐거움과 슬픔, 고달픈 현실과 그것을 극복하는 상상의 세계가 잘 담겨있다. 허물을 벗고 새 신랑이 된 두꺼비와 새 색시와의 눈물겨운 사랑을 그린 「두꺼비 신랑」등 10편의 동화를 실린 <두꺼비 신랑> 부터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옛말을 따로 설명해 놓아 어휘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옛이야기 보따리 시리즈 양장본은 하드 커버에 종이질이 좋은 것으로 선을 보인다. 이에 비해 보급판은 소프트 커버에 종이질이 약간 거칠면서 누렇다. 안에 담긴 내용은 같으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보급판을 권한다. 종이질이 좀 매끄럽고, 오래 보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양장본이 좋다.
작가 소개
저자 : 서정오
1955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안동교육대학과 대구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이 지역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 오고 있다. 1984년 「이 땅의 어린이문학」에 소년소설을 발표하면서 동화와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특히 옛이야기를 새로 쓰고 들려 주는 데 애쓰고 있다. 쓴 책에는 동화 <언청이 순이>, <천냥짜리 거짓말>, <옛이야기 보따리 시리즈>, <옛이야기 들려주기> 등이 있으며 지금은 경북 구미시 무을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림 : 김성민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서양화과에서 공부했다.그린 책으로는『꽁지 닷 발 주둥이 닷 발』『보리 아기그림책』『새롬이와 함께 일기쓰기』『내가 처음 쓴 일기』『돼지 콧구멍』『겨레아동문학선집 2권』『더러운 물 때문이야』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