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선덕여왕의 업적과 일대기를 소개하는 책. 역사적 사실을 '팩션'이라는 장르로 묶어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여왕의 일대기를 통해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다. 부록에는 선덕여왕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수록하였다.
출판사 리뷰
여성에게 따라온 차별을 부정하며
스스로의 힘으로 긍정을 만들어낸 세계 여왕들의 이야기!
소방관, 경찰관, 비행기조종사, 대통령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직까지 편견에 의해 여성의 비율이 남성보다 낮은 직업군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많은 여성들이 점점 활발하게 진출해 남성 못지않은 실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여성의 사회생활이 제한되었습니다. 그런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한 나라를 지배했던 여왕들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왕’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여왕들의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역사적 사실을 ‘팩션’이라는 장르로 묶어 재미를 더했으며 각 인물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줍니다. 더불어 여왕 이야기를 통해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금성 전체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화재사건까지 해결하고나자 덕만의 인기는 그야말로 하늘을 찔렀다. 백성들은 더 이상 용사 용춘이 아니라 현명하고 사려 깊은 덕만을 여왕의 재목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덕만이 대이에게 재빨리 명령해 왕도에 불을 지르고 다닌 것은 실은 진평왕의 둘째 딸을 사모한 지귀였으며, 공주가 지귀의 원혼을 달래어 물러가게 했다는 노래를 퍼뜨리도록 만들었다. 아인은 이때부터 신라인들이 지귀에 의한 액운을 막기 위해 단팥죽을 먹게 되었다는 사실까지 덤으로 알게 되었다.
p171
작가 소개
저자 : 김은희
어릴 때부터 키워 온 상상력을 바탕으로, 친근하면서도 강인한 주인공을 통하여 어린이 독자들의 다양한 꿈과 희망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 동안 쓴 책으로는 『역사를 만든 여왕 리더십 시리즈』, 『만만 교과서』, 『메톤』, 『등소평』 등이 있답니다.
목차
머리말_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리더 선덕여왕과 만나 볼까요?
1장_ 신라의 천 년 도읍 경주로!
2장_ 천방지축 도도한 친구 덕만
3장_ 앗! 다니엘이 이렇게 비호감일 수가?!
4장_ 신라의 막강 권력 여장부 미실
5장_ 명장 김유신과의 만남
6장_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라면
7장_ 덕만 대 용춘의 불꽃 대결
8장_ 당나라 사신의 콧대를 꺾다
9장_ 여왕의 길과 해적의 길
10장_ 또 다른 만남을 위한 이별
부록_ 삼국통일의 기틀을 다진 선덕여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