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출판사 리뷰
수에 대한 개념이나 연산에 미숙한 아이들을 위한 수학 그림동화이다. 김성기 교수(서울대 수학과)의 감수로 연산의 난이도에 따라 1권부터 5권까지 단계별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6세부터 초등 학교 6학년까지의 아이들은 자기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다. 안데르센 화가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저자 안노 미쓰마사가 오랜 기간 동안 수학 교사로 일해 온 자신의 경험을 잘 살려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각 권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수학 개념과 딱맞아 떨어지는 소재를 선택하고 이에 적합한 구성을 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이야기 글과 수채화풍의 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따라서 작가가 풀어 놓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쏙쏙 수학 개념이 자리잡는다.
1권『즐거운 이사놀이』는 1~10까지의 수와 양의 개념을 익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권『빨간 모자』는 어린이들에게 ‘~라면 ~이다’라는 조건을 토대로 논리의 개념을 알게 해 줍니다.
3권『신기한 열매』는 덧셈과 뺄셈에 관하여 재미있게 생각하고 이해하게 도와 주지요.
4권『항아리 속 이야기』는 곱셈 가운데 계승의 원리를 익히게 해 줍니다.
5권『아기 돼지 세 마리』는 순열과 조합에 관한 수학 원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안노 미쓰마사
1926년 시마네 현 쓰와노에서 태어났다. 교사 생활을 한 뒤, 68년 『신기한 그림』을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유연한 상상력으로 예술, 과학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저자의 작품은 나이, 국적에 관계없이 전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84년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으며 그의 작품은 세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 돼 출판되었다. 작품으로는 『처음 만나는 수학 책』『ABC의 책』『여행 그림책』『세어 보자』『삼각형아 안녕?』『들꽃과 난쟁이들』『쓰와노』『요술쟁이의 모자』『내 친구 돌머리 계산기』『아름다운 수학과 집합』『공상 공방』『사냥꾼 일기』『안노 미쓰마사 대담과 로직의 시인들』『미의 기하학』『산사어록』『영국의 마을』『안운야』『등잔과 물대포』『수학대명신』『영일구의 영일이』『없다 없다 있네 그림책』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