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을 연출하는 입체 박스 세트. 직접 무용 감독이 되어 무대 배경과 음악을 선택하고, 주인공들과 무대 소품을 놓아 보면서 나만의 「호두까기 인형」발레 공연을 꾸며 볼 수 있다. 발레 공연을 크게 6장으로 나누어 구성했고, 가이드북의 지시를 따라 손쉽게 세트를 꾸밀 수 있다.
상자의 리본을 풀고, 손잡이를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멋진 발레 공연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정리하기 편리한 형태로 되어 있어 구성물을 보관하기 쉽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 연주자들이 악기를 조율하는 소리에서 발레 공연 음악, 마지막 관객들의 박수 소리까지 생생한 발레 공연을 위한 발레 음악 CD가 함께 구성된다.
출판사 리뷰
「호두까기 인형」발레 공연을 내 손으로 연출해 보아요매년 크리스마스에 많은 어린이를 꿈과 환상의 세계로 안내했던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을 이제 내 방에서, 내 손으로 직접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무용 감독이 되어 무대 배경과 음악을 선택하고, 주인공들과 무대 소품을 놓아 보면서 나만의 「호두까기 인형」발레 공연을 꾸며 볼 수 있습니다.
♣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줄거리 크리스마스이브, 클라라네 집에는 파티를 즐기러 온 사람들로 북적북적했어요.
그때 갑자기 문이 열리더니 드로셀마이어 아저씨가 들어왔어요. 아저씨는 매년 클라라와 프리츠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시곤 했지요.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호두까기 인형과 나무 병정이었어요. 그런데 프리츠가 호두까기 인형이 갖고 싶어 클라라에게서 빼앗아 가 다가 그만 인형의 턱을 부서뜨리고 말았어요. 드로셀마이어 아저씨가 턱을 잠 감아 주었지 만 클라라는 호두까기 인형 걱정에 잠을 이루지 못했어요. 그런데 선물로 받은 호두까기 인형이 살아나더니 멋진 왕자님으로 변해 버렸어요.
그러더니 왕자님은 클라라를 데리고 과자의 나라로 여행을 떠났어요. 과자의 나라에서 클라라는 아주 멋진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발레 음악 차이콥스키는 독일의 작가 E.T.A. 호프만이 쓴 동화에서 영감을 얻어 <호두까기 인형> 발레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비록 발레 공연장이 아닌 보통 연주회장에서 처음 연주를 했 는데, 반응은 폭발적이었지요. 이후 발레곡에 대한 확신이 생긴 차이콥스키는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백조의 호수> 와 같은 발레곡도 작곡했습니다.
차이콥스키는 곡에 프랑스와 러시아의 동요 멜로디를 넣기도 하고, 연주할 때 아이들의 딸랑이나 뻐꾸기 소리, 장난감 트럼펫과 장난감 드럼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발레곡은 전 세계에 깊은 감동을 주었답니다.
♣ 호두까끼 인형의 특징 -세계 모든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준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을 크게 6장으로 나누어 구성했습니다. 가이드북의 지시를 따라하기 만 해도 멋진 발레 공연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발레 공연 무대를 작게 축소해서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며, 단순히 그림에 그치지
않고, 직접 종이를 오려 붙이고, 천을 자르고 꿰매어 만든 인형을 직접 사진을 찍어
만들었습니다.
-상자의 리본을 풀고, 손잡이를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멋진 발레 공연 무대가 펼쳐집니다. 또한 정리하기 편리한 형태로 되어 있어 구성물을 보관하기 쉽습니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 연주자들이 악기를 조율하는 소리에서 발레 공연 음악, 마지막 관객들의
박수 소리까지 생생한 발레 공연을 위한 발레 음악 CD가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