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달팽이 과학동화 3권에서는 지구의 역사를 알아보고 있어요.
우리가 사는 지구는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사람은 언제부터 지구에서 살았을까요? 불은 어떻게 발견했을까요?
이 책은 지구의 생성 과정과 생명의 탄생과 진화, 그리고 인류의 출현과 불의 발견까지 다소 광범위하고 어려운 분야를 ‘불도깨비의 여행’을 소재로 삼아 쉽고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우주와 지구에 관한 지적 호기심을 충분히 불러 일으켜 풍부한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심을 키워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꼭 맞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나이에 맞게 세상을 과학적으로 보는 힘을 길러야 한다. 대여섯 살이라면 재미있는 이야기 세계에 빠져들어 상상력을 키워 가는 때이다. 체계를 세워 조목조목 따지면서 가르치는 과학 학습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아이들은 재미있게 그림책을 보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정보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명의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길러 갈 것이다.
작가 소개
윤구병
1943년에 전라남도 함평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동안 <어린이 마을> <올챙이 그림책>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들을 기획했고, <실험 학교 이야기> <잡초는 없다>같은 책을 썼습니다. 지금은 전라북도 부안에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이형진 (그림)
1964년에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산업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그 동안 <코주부와 왕눈이와 당나귀 귀> <불가사리> <물딱총> <코앞의 과학>을 기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