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왕 엘리자베스 1세의 일대기를 그린다. '베스'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왕이 된 엘리자베스에게는 어떤 특별함이 숨어 있었을까? 영국을 강국의 반열에 올려놓고 경제와 문화가 고루 발달하게 만든 엘리자베스 여왕만의 리더십을 소개한다.
출판사 리뷰
“엘리자베스 튜더는 잉글랜드와의 결혼을 선포하노라!”
영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왕 엘리자베스 1세여성에게 따라온 차별을 부정하며
스스로의 힘으로 긍정을 만들어낸 세계 여왕들의 이야기!!소방관, 경찰관, 비행기조종사, 대통령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직까지 편견에 의해 여성의 비율이 남성보다 낮은 직업군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많은 여성들이 점점 활발하게 진출해 남성 못지않은 실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여성의 사회생활이 제한되었습니다. 그런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한 나라를 지배했던 여왕들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왕’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여왕들의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여왕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줍니다. 더불어 여왕 이야기를 통해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위인 한 사람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상세 보기-여왕 시리즈는 화려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clear=left>
clear=left>
-여왕 시리즈는 역사적 사실을 ‘팩션’이라는 장르로 묶어 재미를 더했으며 각 인물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습니다.
clear=left>
‘영국’과의 결혼을 선포하며 평생 독신으로 산 엘리자베스 1세 여왕!
‘베스’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왕이 된 엘리자베스에게는 어떤 특별함이 숨어 있었을까요?
영국을 강국의 반열에 올려놓고 경제와 문화가 고루 발달하게 만든 엘리자베스 여왕만의 리더십! 작은 소녀에서 엘리자베스 1세 여왕으로 성장하기까지의 파란만장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 겨울, 여왕의 피의 폭주가 서서히 시작되고 있었다.
여왕의 결혼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반란을 계획했다. 그리고 반란의 지도자였던 토마스 와이엇은 메리를 폐위시키고 엘리자베스를 왕위에 올리려 했다. 하지만 반란은 금세 진압돼 토마스는 런던탑에 갇혀 죽을 날을 기다려야만 했다.
그리고 그 반란 때문에 엘리자베스도 큰 위험을 맞게 되었다. 자신의 뜻과는 상관없이 일어난 반란이었지만 반란의 목적이 그녀를 왕위에 올리려는 것이었기에 반란의 폭풍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베스는 여와의 소환령을 받고 런던으로 돌아아야만 했다.
p.173
작가 소개
저자 : 유수미
2002년 순정만화 "밍크"를 통해 만화계에 입문했다. 지은 책으로는 '개구리빛 러브' '애니멀 파라다이스' '기묘한 사랑 이야기'의 삽화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영국으로부터 온 선물
제2장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공주
제3장 메리 공주의 음모
제4장 비극이 시작되다!
제5장 마녀 아인 리
제6장 피의 여왕 메리
제7장 선녀여왕의 탄생
제8장 새로운 만남을 위한 헤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