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엉뚱하고 무례하게 책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그림책. 주인공은 레이저 총을 쏘는 해적 소녀지만, 투덜이 신사가 당돌하게 작가를 향해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을 늘어놓는 순간, 마법이 일어난다. 내용도 익살스럽고 경쾌하지만, 문학작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창조성을 발휘하는 작품이다.
또한, 이 책은 그림책이 가진 여백의 메커니즘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발상을 뒤집는 신선한 창의력을 펼치고 있다. 일러스트가 완성되지 않은 쪽도 있고, 틀린 철자법을 교정하는 쪽도 있고, 주인공 캐릭터를 채색할 색을 지정하는 쪽도 있다.
해적, 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일곱 난쟁이 이야기 등 고전의 테마를 빌려오기도 했습니다. 단순한 접근 속에 많은 유머가 담겨 있는 그림책이다. 거기에 나무조각과 철사조각 같은 재활용품을 여기저기서 긁어모아 조합한 작가의 표현기법으로 인해, 환상적인 세계를 매우 시각적이고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작가와 독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유쾌하고 독특한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은 프랑스 소시에르 상 수상작가 크리스티앙 볼츠의 많은 작품들 중에서도 특히 창의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레이저 총을 쏘는 해적 소녀지만, 투덜이 신사가 당돌하게 작가를 향해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을 늘어놓는 순간, 마법이 일어나지요. 책 속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새 책 속의 주인공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익살스럽고 엉뚱한 그림책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프랑스 소시에르 상 수상작가 크리스티앙 볼츠의 실험적인 그림책!
이 책은 그림책이 가진 여백의 메커니즘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발상을 뒤집는 신선한 창의력으로 독자를 한 번에 사로잡은 그림책입니다. 크리스티앙 볼츠는 단추나 철사, 나뭇조각과 천 등 우리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여 환상적이고 창의적인 그림책을 만드는 작가로 유명하지요.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독자와의 유쾌한 소통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 노력은 우리에게 마법처럼 다가옵니다. 아이들의 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주면서도 즐거운 책읽기를 유도할 수 있는, 그림책의 경계를 상상 이상으로 뛰어넘는 재미있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주는 기발하고 유쾌한 그림책!
프랑스에서 주목받는 작가 중 한 명인 크리스티앙 볼츠는 깊이 있는 주제를 밝고 경쾌하게 풀어내면서도, 실험적인 표현기법으로 그림책의 경계를 무한대로 넓혀가고 있는 매력적인 작가입니다. 스트라스부르크 장식예술학교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아틀리에를 운영하며 어린이들과 끊임없이 만나면서 창작 작업에 몰두하고 있지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은 그의 많은 작품들 중에서도 특히 창의력이 뛰어난 독특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레이저 총을 쏘는 해적 소녀지만, 투덜이 꼬마신사가 당돌하게 작가를 향해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을 늘어놓는 순간 마법이 일어납니다. 볼츠가 마술을 부려 이 책의 진정한 주인공을 독자로 바꾸는 것이죠. 투덜이 신사가 이 책을 자신이 읽은 가장 재미있는 책이라고 인정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독자들은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됩니다.
이 작품은 그림책이 가진 여백의 메커니즘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발상을 뒤집는 실험적 그림책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내용도 익살스럽고 경쾌하지만, 문학작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창조성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엉뚱하고 무례하게 책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그림책!
책의 콘셉트를 초월한 책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작품 속에는 일러스트가 완성되지 않은 쪽도 있고, 틀린 철자법을 교정하는 쪽도 있고, 주인공 캐릭터를 채색할 색을 지정하는 쪽도 있습니다. 해적, 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일곱 난쟁이 이야기 등 고전의 테마를 빌려오기도 했습니다. 단순한 접근 속에 많은 유머가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거기에 나무조각과 철사조각 같은 재활용품을 여기저기서 긁어모아 조합한 작가의 표현기법으로 인해 우리는 작가의 환상적이고 창의적인 세계를 매우 시각적이고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쓸모없이 버려진 물건들을 모아 비정형적인 요소들을 만들어내는 작가의 상상력을 느껴보세요. 다른 방법으로 이야기하는 법, 다른 방법으로 보는 법을 발견해 보세요. 그것이 바로 지금의 어린이들에게 주어져야 할 책의 역할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그림책의 세계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크리스티앙 볼츠
스트라스부르그 장식예술학교를 졸업하였다. 단추 및 철사, 천, 볼트 등 우리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상상력이 풍부하고 개성 넘치는 어린이 책을 만들면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작품으로 <고백의 연못>, <맛있는 샌드위치gt;, <흑백의 숲gt;, <웃고 싶어?gt;, <나비 엄마의 손길gt;등이 있다.작가 홈페이지 http://www.christianvolt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