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꼬마 유령들의 저녁 식사를 상상해 보세요. 벽을 뚫고 다니며 주스, 샐러드, 커피, 우유 등 여러 음식을 먹으면서 감동하고 즐거워 합니다. 유령들은 먹은 음식 색깔에 따라 온 몸이 물들기도 하고 먹은 음식 모양으로 온 몸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제 막 또래 친구들을 사귀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친구의 존재와 우정의 소중함을 들려 주는 그림 동화책입니다. 친구들끼리 서로 돕고 우정을 나누며, 친구의 입장을 헤아려볼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어 놀이방이나 동네 친구,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읽게하면 더욱 좋습니다.
출판사 리뷰
친구와 함께 보는 그림동화 시리즈는 프랑스의 알벵미쉘 출판사의 시리즈 중에서 우리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그림책 만 묶은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친구들끼리 서로 돕고 우정을 나누며, 친구의 입장을 헤아려 볼 수 있는 내 용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으로 구성하여 놀이방이나 동네 친구,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읽게 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 다. 친구와 함께 보는 그림동화 시리즈는 다양한 소재와 화풍,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그림 등으로 국적과 연령을 초월 한 그림동화책입니다.
<친구와 함께 보는 그림동화>의 특징 :
1997년 4월에 출간된 1차분 4권 <1권 : 누가 내 코 못 봤니?>, <2권 : 친구가 된 악어와 두꺼비>, <3권 : 뱃사람이 된 망쇼와 펭귄>, <4권 : 사자와 할아버지>는 읽는 책이 아닌 엄마에게서 듣고 아이가 보는 그림책입니다. 엄마가 들 려주는 책 속의 이야기와 시각언어(그림)가 한데 어울려 아이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친구와 함께 보는 그림동화 시리즈는 발행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누가 내 코 못 봤니?\'와 \'친구가 된 악어와 두꺼비\'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2차분 <5권 : 네스를 찾아 떠난 꼬마 유령들>, <6권 : 꼬마 유령들의 저녁 식사>, <7권 : 기차와 배와 비행기, 우리는 친구>, <8권 : 하늘을 날게 된 아기 원숭이>는 그림책만이 담을 수 있는 재치와 유머를 특징적으로 보 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의 아동 인기작가 쟈끄 뒤케누아의 \'네스를 찾아 떠난 꼬마 유령들\'과 \'꼬마 유령들의 저녁 식사\'는 꼬마 유령 앙리를 통해 아이들의 심리를 아주 잘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글, 그림 : 쟈끄 뒤케누아
1953년 프랑스의 솜므에서 태어났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이기도 한 그는 기발한 상상력과 깔끔하면서도 재치 넘치는 그림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입니다. 1994년에 '뱃사람이 된 망쇼와 펭귄'과 '꼬마 유령들의 저녁 식사'를 동시에 출간하여 명성을 얻은 그는 'Clown, Ris', 'L\'enfant et L\'oiseau Magique' 등 연이어 화제작을 발표하면서 왕성한 창작욕을 과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