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Why+' 시리즈의 어류.조류 편. 풍부한 사진과 일러스트로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의 원리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유명 과학자들의 감수를 거쳐 믿을 수 있는 최신 내용을 담았다. 친근한 만화 주인공들의 안내에 따라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폭넓은 과학적 교양과 상식을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 리뷰
다랑어 살은 왜 빨간 걸까? 오징어나 문어 팔은 왜 많을까? 까마귀는 정말 똑똑할까?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어류/조류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줍니다.
수수께끼의 동물 몽이, 동물을 사랑하는 남매 준이와 하나가 바다와 하늘을 둘러보아요.
본문 뒤에 나오는 플러스 실험실과 플러스 인물정보도 빼놓지 말고 읽으세요!
Why? 와 비교한 Why+ 시리즈의 차이점 . 만화의 비율이 전체 1/3 정도로, 만화 스토리보다는 요점 정리형 지식 전달에 충실하다.
. 똥은 왜 냄새가 날까? 남자와 여자는 어떻게 다를까? 등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아이들 눈높이의 질문을 전제로 하여 관련 지식을 점층적으로 풀어 준다.
. 사진과 일러스트로 설명을 하기 때문에 내용을 익히는 데 효과적이다. .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유명 과학자들의 감수를 한 일본의 인기 있는 어린이 과학 잡지를 분야별로 간추려서 단행본으로 만들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과학 실험 방법을 소개한 '플러스 실험실'과 관련 인물을 소개한 '플러스 인물정보'가 책속 부록으로 들어 있다.
. Why?와 마찬가지로 전학년 대상이나, 만화보다는 학습적인 부분이 강조되어있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100가지 시리즈'처럼 질문별로 내용이 나뉘어 있어 아이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골라 읽을 수 있으므로 지루하지 않다.
작가 소개
저자 : 아사히 신문 출판사
Why+ 시리즈.
목차
1.물고기의 호흡
2.빨간 근육과 하얀 근육의 비밀
3.초여름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생물
4.뱀장어의 놀라운 생태
5.상어의 종류와 놀라운 능력
6.달팽이의 몸 구조
7.해파리의 몸 구조와 생태
8.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
9.물고기의 몸 색깔
10.문어와 오징어의 몸과 생태
11.살아 있는 화석이라고 불리는 생물
12.새로 진화했다는 공룡
13.펭귄의 몸 구조와 생태
14.까마귀의 행동과 생태
15.멸종해 버린 동물들
16.한밤의 숲 속 사냥꾼
17.철새의 이동
18.말하는 새의 신기한 능력
19.제비의 새끼 키우기
부록 - 플러스 실험실
플러스 인물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