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무 위 집에서 떨어져 엄마를 잃어버린 아기 부엉이가 친절한 다람쥐 아줌마를 만나 엄마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그림책. 이야기를 통해 집 전화번호와 주소를 알려주고, 경찰아저씨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알려주면서, 위급 사항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출판사 리뷰
꾸벅꾸벅 잠을 자다 길을 잃은 아기 부엉이
엄마를 찾아가는 여정이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져 있어요이 책은 나무 위 집에서 떨어져 엄마를 잃어버린 아기 부엉이가 친절한 다람쥐 아줌마를 만나 엄마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그림책 입니다.
아가야, 엄마가 어떻게 생겼니?
우리 엄마는 덩치가 아주 커요, 이만큼요.
엄마의 생김새를 듣고 다람쥐 아줌마가 찾아 준 동물은 엄마 부엉이가 맞을까요?
덩치가 큰 동물인 곰에게 데려가 엄마라고 하지만 엄마는 아니었어요.
엄마 부엉이를 찾는 일이 쉽게 풀리지는 않지만, 아기 부엉이가 만나는 동물들의 재치 있는 표정과, 다람쥐 아줌마의 엉뚱한 생각이 이야기를 유쾌하게 만들어 곧 행복한 결말이 온다는 것을 알려주는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 엄마 부엉이의 생김새를 통해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들을 알 수 있어요.아이들은 책을 보며 함께 엄마 부엉이를 찾으러 갑니다. 그리고 부엉이가 어떻게 생겼나 생각해 볼 거예요. 귀도 쫑긋쫑긋하고, 눈이 부리부리한 특징을 가진 부엉이를 찾아 다람쥐 아줌마는 아기 부엉이를 엄마에게 데려 가지만, 모두 엉뚱한 동물들이 나타납니다.
비록 다람쥐 아줌마가 엄마 부엉이라고 생각한 동물들은 모두 다른 동물들이었지만, 부엉이와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어요.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동물들의 모습을 보면서 크기와 특이한 생김새, 털 색깔, 사는 곳과 먹이 등을 배울 수 있어요.
- 우리 엄마 모습을 생각하며 위기 사항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요.우리 엄마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아이들은 책을 통해 우리 엄마가 키가 큰지, 얼굴과 머리 모양은 어떤지 엄마를 보며 생각해 볼 거예요. 나는 우리 엄마를 닮았는지 내 모습을 살펴 보면서 자연스럽게 가족과 자신의 모습을 관찰해 봅니다.
아이들에게 만일 엄마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가르쳐 주세요. 집 전화번호와 주소를 알려주고, 경찰아저씨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알려주면서, 위급 사항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니에요!
우리 엄마, 귀가 쫑긋쫑긋해요.
그래, 알겠다!
날 따라와 봐.
-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크리스 호튼
아일랜드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로 2015년 에즈라 잭 키츠 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