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는 자라면서 점차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도 자기와 마찬가지로 생각이나 느낌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 그림동화는 공원지기 퍼시 아저씨와 동물 친구들 사이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남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아름다운 마음을 심어 줍니다.
둥글둥글한 얼굴에 단추 구멍 만한 눈, 조금은 어리숙하고 엉뚱하지만 한없이 마음씨 좋은 공원지기 퍼시 아저씨가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펼치는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차츰 타인과의 관계를 넓혀 가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남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아름다운 마음과 원만한 사회성을 길러 줍니다.
오늘은 퍼시 아저씨의 즐거운 휴가날. 아저씨는 동물 친구들과 소풍을 갑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막내 토끼가 장난을 치다가 그만 우물 속에 빠져 버렸지 뭐예요. 퍼시 아저씨와 동물 친구들은 막내 토끼 구출 작전을 벌입니다. 그런데 일이 어째 뜻대로 안 되네요. 왜 그럴까요?
출판사 리뷰
사계절에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일련의 유년, 아동도서를 출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유년, 아동용 도서를 출판하 는 본사의 교육적 목표는 영재교육이 아닌 전인교육에 있으며 우리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스스로 ‘독립심’과 ‘협동 심’을 키워나가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는 전제 아래서 출발하 기 때문에 ‘노는 것’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행동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 참 조 >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의하면, 아동의 지적발달은 그 발달과정의 연속성을 지닌다. 그 발달의 연속성은 계속적인 확장에 의해 이루어지고, 그 단계는 그 전단계의 기초를 두고 확장된다.
각 발달단계는 기본적으로 전 단계과정의 반복이다.
감각 동작기(~ 만 2세) - 개념전기(~ 4세) - 직관적 사고기(만 4세 ~ 만 7세)
- 구체적 조작기(~ 12세) - 형식적 조작기(12세 ~)
만 2세에서 만 4세의 시기는 언어가 출현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이 시기의 어린이는 자기가 보고 느끼는 자기만의 세계를 자기가 경험한 자기 자신만의 언어로써 표현하게 된다. 이러한 보고, 느끼고, 표현하는 과정이 바로 어린이가 노는 과정이고 이를 통해 발달시켜 나간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아이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외형적인 소재를 단순하고 반복적으로 제시해 주어야 한다.
만 4세에서 7세의 어린이는 언어에 대한 충분한 의미를 파악하고, 논리적인 추리나 판단을 하기 시작한다는 점에서 중 요하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사회적인 관심을 갖고 타인과의 접촉을 통해 사고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고, 모방적인 행동이 일어나는데 이 행동에 어떤 가치나 의미를 부여한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아이의 또래 집단에서 흥미를 가지 고 있는 소재나 아이의 정서를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소재를 스토리로 제시해 주어야 한다.
작가 소개
닉 버터워스
30권 이상의 성공적인 책을 출판하여 굳건한 명성을 얻고 있는 작가이자 화가이며 디자이너입니 다. 영국 텔레비전에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발표하고 있으며, <선데이 익스프레스 컬러 매거 진>의 연재 만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주요한 그래픽 전문 상담직도 겸하고 있는 닉 버터워스는 현재 영국에서 아내 그리고 두 아이와 함께 단란하게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