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대디북에 이은 두 번째 패밀리 힐링북.
마미북, 이번에는 엄마다!
우리엄마는 이런 분이다,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 자녀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나는 정말 우리엄마에 대해 전부 다, 속속들이 알고 있는 걸까요?대디북을 통해 아빠와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눈 자녀들이, 이번에는 마미북을 통해 엄마와 마음이 통하는 대화를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엄마의 모습이 과연 엄마의 본래 모습일까요?
그 동안 묻지 않고 듣지 않아 몰랐던 가슴 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주고 받는 시간을 누려보세요. 평소 우리가 몰랐던 엄마의 꿈과 사랑, 청춘과 현재, 가족과 미래에 관한 소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마미북의 200개 질문들은 총 23,578명의 자녀들이 차곡차곡 모은 우리엄마에 대한 관심이자 사랑입니다. 23,578명의 자녀들이 평소에 엄마에게 궁금했던 질문들을 간추린 Mommy Book에, 우리의 엄마들은 글과 사진으로 답을 하며 Writing-Book을 완성해가면 됩니다. 감동적이고 따뜻한 질문들과 때로는 유쾌하면서도 사랑이 가득 담긴 질문들은 직접 저자가 되어보는 엄마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우리가 모르는 과거의 엄마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23,578명의 자녀가 몰랐던 엄마의 이야기 & 엄마가 사랑하는 자녀에게 전하는 200가지 소통의 메시지
우리는 엄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출판사 INNOVER KOREA의 첫 번째 결과물 Daddy Book[대디북]에 이어,
두 번째 결과물 Mommy Book[마미북]을 통해 엄마와 소통의 메시지를 주고받는다.
우리가 기억하고 있던 엄마의 모습은 언제부터의 모습이었을까?
그 동안 묻지 않고 듣지 않아 몰랐던 가슴 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을 누려보자.
지금까지 우리가 전해 듣지 못했던 엄마의 소녀 시절부터 꿈과 사랑,
청춘과 현재, 가족과 미래에 관한 소중한 이야기들을 엄마가 직접 들려줄 것이다.
자녀들은 엄마에게, 그리고 엄마는 자녀들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알려주세요.자녀들이 엄마에게 Mommy Book을 선물해 주세요. 엄마에게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했던 말들이 있지는 않았나요? 부모님께 관심이 없어서가 아니었다고, 실은 많이 궁금했다고 이 책을 통해 표현해 주세요. 그리고 엄마와 아빠가 작가가 되어 정성스레 답을 하고,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적어 자녀에게 다시 선물해 보세요. 평생 소중히 간직하게 될 세상 단 한 권 뿐인 책이 될 거예요.
2014년 09월 18일 Mommy Book 편집부
이 책의 진짜 저자인 엄마들에게
Mommy Book을 펼쳐 든 당신,
질문들만 있다고 당황해 하진 마세요.
<질문들에 대한 답은 엄마의 몫>
이 책의 진짜 저자는 Mommy, 엄마인 당신입니다.
온/오프라인 설문과 SNS를 통해 모인 23,578명의 자녀들의
'엄마에게 궁금해하는 때로는 장난스러운, 다른 한편으로는 진지한 질문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이 많은 답을 언제 완성하지?
Mommy Book은 당신에게 주어진 숙제가 아닙니다.
당장 완성할 필요도 없고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바쁜 당신을 위해 서랍 안에서 몇 날 며칠 당신을 기다려 줄 수도 있습니다.
"엄마는 이렇게 자랐고, 이런 순간도 있었으며, 이런 생각을 한단다"
지금까지 하지 못했던 마음 속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적어서 전해 주세요.
무심한 듯, 그냥 툭 건네줘도 좋아요. 한참의 시간 동안 그 자리에 있어도 좋고요.
책을 건네는 순간부터 엄마와 자녀의 진정한 소통이 시작될 거예요.
-프롤로그 중에서
Q. 엄마의 어릴 때와 제 어릴 적 모습은 어떤 점이 비슷했나요?
Mommy, how similar were you from me when you were a girl?
Q. 엄마는 누군가와 엄마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해 본 적 있나요?
Mommy, have you ever seriously shared your dream with someone?
Q. 엄마가 저에게 내년에 받고 싶은 생일선물은?
Mommy, what do you want from me as a birthday gift next year?
Q. 엄마만 아는 아빠의 비밀이 있나요?
Mommy, is there a secret about daddy that no one else know but you?
Q. 나를 보며 엄마의 옛날을 추억할 때가 있나요? 언제인가요?
Mommy, do you ever think about your youth when looking at me? When was it?
Q. 새롭게 배우거나 공부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Mommy, is there a particular area you hope to learn or study?
Q. 만일 오늘이 엄마의 마지막 날이라면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Mommy, if today was your last day, what would you want to do?
-200개 질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