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여성'의 몸으로 왕좌에 오르기 위해 전쟁까지 겪어야 했던 오스트리아의 여왕 마리아 테레지아의 이야기를 그린다. 의혹의 눈초리를 견디며 출발한 왕좌였기에 그녀의 행보는 가시밭길이었다. 그러나 리더십과 현명함을 앞세우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사랑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자 국민들에게 존경받게 된다.
여성의 자애로움과 남성의 강직함을 고루 갖춘 마리아 테레지아의 리더십과 오스트리아를 문화 강국으로 만든 마리아 테레지아 여왕의 따뜻한 리더십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왕의 이야기를 통해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꾸민 책이다.
출판사 리뷰
여성에게 따라온 차별을 부정하며
스스로의 힘으로 긍정을 만들어낸 세계 여왕들의 이야기!
소방관, 경찰관, 비행기조종사, 대통령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직까지 편견에 의해 여성의 비율이 남성보다 낮은 직업군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많은 여성들이 점점 활발하게 진출해 남성 못지않은 실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여성의 사회생활이 제한되었습니다. 그런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한 나라를 지배했던 여왕들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왕’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여왕들의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역사적 사실을 ‘팩션’이라는 장르로 묶어 재미를 더했으며 각 인물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줍니다. 더불어 여왕 이야기를 통해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책에 관하여]
‘여성’의 몸으로 왕좌에 오르기 위해 전쟁까지 겪어야 했던 마리아 테레지아!
의혹의 눈초리를 견디며 출발한 왕좌였기에 그녀의 행보는 가시밭길이었습니다. 그러나 리더십과 현명함을 앞세우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사랑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자 국민들에게 존경받는 여왕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여성의 자애로움과 남성의 강직함을 고루 갖춘 마리아 테레지아의 리더십. 오스트리아를 문화 강국으로 만든 마리아 테레지아 여왕의 따뜻한 리더십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새로운 여왕 앞에 앉은 중신들이 술렁거렸다. 그녀의 말은 틀리지 않았다. 분명 영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가 함스부르크의 왕위계승을 부정하고 나섰고 이미 그들은 침략을 해 왔다. 그렇다면 이제 평화는 끝난 것이다. 스스로를 지키려면 함스부르크의 영지들이 뭉쳐야 했다.
"여기 내 아들 요제프! 이 아이는 내 뒤를 이어 왕국을 이어 나갈 소중한 후계자입니다. 내 친히 약속하지요. 여러분이 내 뜻에 따라 군자금과 병력을 내 준다면 잃어버린 명예를 회복하고 함스부르크를 위협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이 나라를 지켜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부터라도 준비해야 합니다. 함스부르크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주변 국가에게 보여 주어야 하며 그들이 함부로 대할 존재가 아님을 명백히 해야 합니다. 누구도 나와 내 백성과 내 국가를 넘보게 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내게 힘을 보태 주세요. 더욱 강한 왕국이 되어 그 보답을 드릴 것입니다. 난 여인이지만 국왕의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리의 힘찬 연설에 의회의 누구도 반박하고 나서지 않았다. 아니 모두들 환호하며 그녀의 뜻에 따를 것을 강하게 표현했다.
p127
작가 소개
저자 : 유수미
2002년 순정만화 "밍크"를 통해 만화계에 입문했다. 지은 책으로는 '개구리빛 러브' '애니멀 파라다이스' '기묘한 사랑 이야기'의 삽화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_ 사랑과 명예를 모두 거머쥔 여왕을 만나 보세요
1장_ 뒷동산의 비밀
2장_ 합스부르크 왕가의 유일한 후계자
3장_ 같은 이름 다른 사람, 다니엘
4장_ 사랑의 덫에 걸린 황녀
5장_ 반쪽짜리 여왕
6장_ 사라진 아인
7장_ 프리드리히 2세와의 전쟁
8장_ 합스부르크-로렌 왕조의 시작
부록_ 오스트리아의 여제 마리아 테레지아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