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오빠와 여동생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임정자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재미나게 풀어낸 동화책. 이전 <누나와 남동생>에서는 대립하는 누나와 남동생을 무서운 존재인 호랑이를 등장시켜 화해를 시켰다면, 이 책은 아이의 상상속의 존재인 도깨비를 등장시켜 화난 동생의 마음을 유쾌하게 풀어 주고 있다.
출판사 리뷰
<내 동생 싸게 팔아요> <누나와 남동생>에 이은 남매의 좌충우돌 화해기
<누나와 남동생>(우리교육)에 이은 임정자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으로, ‘오빠와 여동생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임정자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재미나게 풀어냈습니다. 이전<누나와 남동생>에서는 대립하는 누나와 남동생을 판타지 공간을 통해 남매를 위협하는 무서운 존재, 호랑이를 등장시켜 화해를 시켰다면, <오빠보다 키 크고 오빠보다 힘 센 무서운 도깨비 찾아가요>는 아이의 상상력 속 친근한 존재인 도깨비를 등장시켜 오빠 때문에 화난 동생의 마음을 유쾌하게 풀어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임정자 작가의 <내 동생 싸게 팔아요>, <누나와 남동생> 그리고 <무서운 도깨비 찾아가요>를 보면 ‘남매간의 고군분투 화해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귀찮고 말 안 듣는 남동생을 시장에 팔러 가는 누나의 이야기<내 동생 싸게 팔아요>도 그렇고, 여자놀이만을 강요하는 누나와 이에 맞서는 남동생이 함께 호랑이를 물리치면서 화해하는 <누나와 남동생>, 여동생 가방에 삐뚤빼뚤 정성껏 동생 이름을 써주었는데, 그 마음을 알아주지 못하는 동생에게 버럭 화를 내고 마는 오빠와 이 오빠를 혼내줄 무서운 도깨비를 찾아가는 여동생 이야기인 <무서운 도깨비 찾아가요>까지 작가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남매간의 다툼과 우애를 소재로 꾸준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임정자
1966년 포천에서 태어나 덕성여대 국문과를 졸업했습니다. 한국어린이문학협의회에서 동화 공부를 하면서 글을 쓰게 되었고, 달마다 나오는 <어린이와 문학> 편집 일을 하였습니다. 그 동안 어린이책 《어두운 계단에서 도깨비가》 《당글공주》 《동동 김동》 《물이, 길 떠나는 아이》 《내동생 싸게 팔아요》 들을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