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누크는 아주 긴 코를 가진 아기돼지예요. 농장의 다른 동물들은 누크가 코끼리돼지로 자랄까 봐 두려워서 누크를 농장에서 쫓아 내기로 결정하지요. 새로운 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길에서 누크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겪으며 자신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답니다.
출판사 리뷰
누크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아기돼지와는 조금 다르게 생겼답니다. 코끼리처럼 코가 아주 길어요. 이런 외모 때문에 농장에서 쫓겨난 누크는 숲 속을 여행하며 여러 가지 모험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자기의 있는 그대로를 인정해 주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지요.
이 책은 나와 조금 다르다고 그 사람을 따돌리거나 괴롭히기보다는 각자의 개성을 이해하고 존중해 주어야 한다는 교훈을 주고 있답니다.
작가 소개
슈테판 카르히 :
슈테판 카르히는 1962년,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태어났어요. 가벼운 증상의 장애아와 비장애아를 함께 가르치는 교사로 일하면서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여러 가지 재료로 인형을 만드는 일을 하기도 했지요.
작가, 그림책 작가, 그리고 인형극 배우 역할까지도 했던 슈테판 카르히는 자신이 쓴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책뿐만 아니라, 무대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슈테판 카르히의 이야기는 교육적인 내용과, 환상적이면서도 즐거운 분위기의 그림을 보여 줍니다. 우리를 깜짝 놀라게 만들기도 하고, 미소를 짓게 만들기도 하고, 곰곰이 생각하게 만들기도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