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할아버지, 할머니가 들려 주는 옛날 이야기만큼 재미있는 것이 세상에 또 있을까요? ‘옛 이야기 보따리’ 시리즈는 그런 옛날 이야기를 서정오 선생님이 책으로 묶은 것입니다. 입말체를 살려 쓴 이야기들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듯 들려주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읽는 가운데 저절로 삶의 교훈이 느껴지도록 그린 그림들에는 우리 나라의 유명한 그림작가들의 수고가 담겨 있습니다. 우리 옛 이야기의 즐거움이 잘 드러나는 글과 그림들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서정오
1955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안동 교육대학과 대구 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이 지역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줄곧 가르쳐 왔습니다. 1984년『이 땅의 어린이 문학』에 소년소설을 발표하면서 동화와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특히 옛이야기를 새로 쓰고 들려주는 데 애쓰고 있습니다. 민족문학작가회의, 한국글쓰기연구회, 한국어린이문학협의회 회원이며 대구에서 ‘옛이야기연구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쓰신 작품들이 아주 많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옛이야기 보따리 시리즈’(보리출판사)와『우리 옛이야기 백 가지』(현암사)를 들 수 있습니다. 2003년 현재 대구 현풍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계십니다.
그림 : 김성민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서양화과를 나왔습니다.『황금 거위』『두꺼비 신랑』『꽁지 닷 발 주둥이 닷 발』『새롬이와 함께 일기 쓰기』『까막바위 위로 날아간 지빠귀새』『엄마에게 무슨 선물을 할까』『튼튼이의 하루』등 여러 어린이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1권 참 이상하고 신기한 이야기『두꺼비 신랑』
2권 참 신기하고 무서운 이야기『꽁지 닷 발 주둥이 닷 발』
3권 깔깔 웃다가 깨닫는 이야기『메주 도사』
4권 새록새록 일깨우는 이야기『호랑이 잡는 기왓장』
5권 은근슬쩍 놀려 주는 이야기『나귀 방귀』
6권 배꼽 빠지게 우스운 이야기『박박 바가지』
7권 아기자기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떼굴떼굴 떡 먹기』
8권 오손도손 함께 사는 동물과 사람 이야기『호랑이 뱃속 구경』
9권 뚝딱뚝딱 재미있는 우리 도깨비 이야기『신통방통 도깨비』
10권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아기장수 우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