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만화 속에 콕콕 짚어 주는 영문법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공부하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영문법은 난코스 중 하나입니다. 외울 것 투성인데다 우리 나라와 다른 원칙과 예외들은 영문법을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을 느끼게 하지요. 『만화 영어 교과서(어휘 편)』로 인기를 톡톡히 누린 석동연 작가는 이 책에서 전작과 똑같은 떡 캐릭터를 등장시켜 문법을 알려 줍니다.
이 책은 영문법의 기본 줄기가 되는 품사와 시제, 문장의 형식, 부정문과 의문문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인절미 할머니, 시루떡 형, 가래떡 군을 중심으로 하는 영문법 강의는 개떡이와 송편 삼남매가 즐겨 배웁니다. 그리고 부정문 만들기로 대결을 펼치는 밀가루 떡볶이와 누드김밥의 박빙의 승부, 우물가에 떨어진 개떡이 김밥을 뺏어 먹고 현재시제를 알려주는 조랭이 산신령, 국제적인 성냥팔이가 되기 위해 성냥불 요정에게 지시대명사를 배우는 호떡 양 등 떡들의 유쾌 발랄한 이야기 속에 영문법이 말랑말랑하게 녹아 있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앞서 배운 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는 English Grammar 페이지와, 퀴즈와 표로 엮어진 Fun Fun Page가 있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여줍니다.
출판사 리뷰
재치 만점 떡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어느새 문법 실력이 쑥쑥~~.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공부하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영문법은 분명 난코스임에 틀림없다. 외울 것 투성인 데다 규칙에서 벗어난 수두룩한 예외들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곤혹스럽게 만든다.
이런 애로사항을 알고 만화나 소설 형식으로 문법을 다룬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다. 하지만 문법 내용을 살리자면 스토리가 재미없고, 재미를 살리자면 문법이 알차게 들어 있지 못하다. 더욱이 방대하고 깊이 있는 문법을 다루다 보니 명사 편, 동사 편, 부정사 편 등 한 권에 한 가지씩밖에 다루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영문법 목차를 보면 명사부터 전치사, 기타 용법까지 20장이 넘게 구성되어 있다. 각 장을 한 권씩 분권해서 낸다면 독자들은 영문법 전체를 공부하기 위해 20권 넘게 구입해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화 영문법 교과서』는 그런 점에서 특별하다. 달랑 두 권 안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영문법 내용이 모두 담겨 있고, 이미 『만화 영어 교과서(어휘 편)』로 인기를 톡톡히 누린 석동연 작가가 똑같은 떡 캐릭터를 등장시켜 문법을 알려 준다. 즉, 비용 면에서 부담이 확~ 줄고, 문법을 공부하는 시간도 단축될 뿐더러, 만화를 보며 낄낄대다 보면 어느새 영문법 전체가 머릿속에 남는 일석삼조의 책이라고 할 수 있다.
★ 『만화 영문법 교과서 1』의 핵심 포인트 세 가지!!
1. 달랑 두 권으로 깔끔하게 영문법 끝내기!
-』 영문법의 기본 줄기가 되는 품사와 시제, 문장의 형식, 부정문과 의문문은 1권 안에, 문법을 보다 정교하게 공부하는 조동사, 부정사와 동명사, 비교급, 접속사 등은 2권 안에 담겨 있다. 2권은 내년 겨울방학 즈음에 출간될 예정이다.
2. 웃음 폭발, 재치 만점 떡들의 현란한 문법 강의!
-』 떡들이 말을 하는 것도 신기한데, 한술 더 떠서 떡들이 문법 강의까지 한다. 인절미 할머니, 시루떡 형, 가빨볍 군을 중심으로 하는 영문법 강의는 개떡이와 송편 삼남매가 즐겨 배운다. 그리고 부정문 만들기로 대결을 펼치는 밀가사 떡볶이와 누드김밥의 박빙의 승부, 우물가에 떨어진 개떡이 김밥을 뺏어 먹고 현재시제를 알려주는 조랭이 산신령, 국제적인 성냥팔이가 되기 위해 성냥불 요정에게 지시대명사를 배우는 호떡 양 등 떡들의 유쾌 발랄한 이야기 속에 영문법이 말랑말랑하게 녹아 있어 부드럽게 이해되고 끈덕지게 기억된다.
3. 초등 수준으로 눈높이를 화악~ 낮춘 맞춤 문법책!
-』 간단한 문장으로 문법 예문을 설명하고, 명사와 동사 -』 문장의 형식 -』 시제 -』 부정문과 의문문 등 전 단계를 알아야 다음 단계가 쉬워지는 순서대로 배치되어 있어 한결 이해하기 수월하다. 또한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앞서 배운 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는 English Grammar 페이지와, 퀴즈와 표로 엮어진 Fun Fun Page가 있어 학습 효과를 두 배로 올려 준다.
‘되기 전에 시리즈’를 완전히 마스터하면
중학교 주요 과목이 한결 수월해진다!!
‘되기 전에 시리즈’는 중학생이 되기 전에 초등학생들이 중학교에서 배울 과목을 미리 예습하여 공부의 흥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중학교에 올라가면 초등학교 때와는 달리 훨씬 추상적인 개념과 복잡한 학습 과정이 이어지기 때문에 자칫 흥미가 떨어지기 십상인데, 이 시리즈는 그런 학생들을 위해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학습 콘텐츠를 담아내었다.
과학을 시작으로 하여 영어, 국어, 수학, 사회 등 주요 과목 위주로 시리즈가 구성되어 있어 이 시리즈만 완전히 파악해도 중학교 수업이 한결 수월해진다. 더욱이 시리즈 전체가 재미있는 만화로 되어 있어서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낄낄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저절로 되는 것이 이 시리즈의 장점이다. 매 권마다 독특한 개성과 독창적인 유머를 겸비한 다양한 만화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 또한 이 시리즈의 눈여겨볼 만한 매력이다.
‘되기 전에 시리즈’는 이번에 출간된 영문법 1권까지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13권이 출간되었으며, 앞으로도 영문법 2권, 국어 3권, 한국사, 세계사가 출간될 예정이고, 총 18권으로 완결될 계획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석동연
대학에서 만화를 전공했고, 1998년 『우리는 만화과》로 데뷔했습니다. 신문과 잡지에 독특한 스타일의 네 칸 만화를 연재해 인기를 끌었고, 대표작으로는 『그녀는 연상』『얼토당토』『명쾌 사립탐정 토깽』『말랑말랑』등이 있습니다. 『만화 영어 교과서』어휘 편에 이어 어린이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영문법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감수 : 정주리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교과서 편찬 작업을 했고, 유치ㆍ초등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ㆍ개발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영어 교과서 1, 2』『노빈손의 영단어 600』『노빈손의 영단어 1200』『초등생을 위한 노빈손의 한줄 영어 일기』등이 있습니다.
목차
1. 사이좋은 짝꿍, 명사와 관사
명사의 종류 / 명사의 단수ㆍ복수형 / 명사의 다양한 복수형 / 관사
2. 명사를 대신하는 대명사 친구들
인칭대명사 / 소유대명사 / 지시대명사
3. 움직임이나 상태를 표현하는 동사
be동사 / 일반동사
4. 떡들이 인정한 문장의 5형식
1형식 / 2형식 / 3형식 / 4형식 / 5형식
5. 시간과 때를 알려주는 시제
현재시제 / 과거시제 / 미래시제 / 진행시제
6. 평서문과 다른 꼴, 부정문과 의문문
be동사의 부정문 / 일반동사의 부정문 / be동사의 의문문 / 일반동사의 의문문
7. 형형색색 꾸며 주는 형용사
형용사의 위치 / 수량형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