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많고도 많은 계산문제에 지쳐 정작 수학이 어디에 필요한지, 왜 수학 공부를 해야 하는 지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수학이 싫고 따분하기만 한 청소년들에게 좋은 책이다. 수학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이 이야기 속에 재미나게 들어가 있다. 『위대한 캣츠비』로 잘 알려져 있는 강도하가 일러스트레이션을 맡아 글이 가지고 있는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수학지옥에서 매쓰엔젤을 골탕 먹인 탓에 니들다주거쓰에 납치되어 매쓰시티로 팔려오게 된 나얼짱과 배곰곰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수학검투단 구단주 장보고에게 팔린 이들은 25432전 25431패 1승의 전적을 자랑하는 에라이다졌스 팀에 소속된다. 매번 지기만 해서 의욕을 상실한 채, 지하실에서 알바나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차노박 감독의 팀에 속하게 된 나얼짱과 배곰곰.
지게 되면 바로 상대팀의 노예가 되거나, 미션 실패는 바로 죽음으로 이어지는 무시무시한 수학콜로세움! 왕풀이띵호아 팀. 매쓰헬고스트스 팀, 매쓰스나이퍼스 팀, 매쓰시티싹다프러스 팀 등 쟁쟁한 경력의 팀들과 겨루어 만년 꼴찌팀인 에라이다졌스 팀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까?
작가 소개
저자: 강호
매일매일 작심삼일을 반복하지만 어제보다 오늘이 나아지려고 노력하는 학생, 강사, 글쟁이. 지난 날의 멋진 몸매로 돌아가고자, 15킬로 감량을 목표로 세워놓고 저녁 10시 라면광고 때문에 만두 넣은 라면 먹고 아침에 눈 탱탱 부어 울먹이는 뚱땡이다.(지금은 그래도 많이 날씬해졌다.) 학창시절 수학 때문에 난처했던 경험이 많았고, 학력고사 시절 수학과목의 주관식 문제를 찍어서 맞춘 놀라운 직관을 가진 인물이다.(당시 정답은 놀랍게도 -1/2이었다.) 어려운 지식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드는 일을 좋아하여 에듀테인먼트에 관심이 많다. 서울대 국어국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디지털 스토리텔링』(공저)『관악산 수재들의 문학캠프5』등의 저서가 있다.
그림: 강도하
만화 웹진 악진(www.akzine.com)의 대표이자 만화가인 강도하는 1987년에 데뷔, 대표작으로 <슬픈 나라 비통도시>등을 발표했다. 최근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 연재되는 작품 <위대한 캣츠비>로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목차
1부 배곰곰양, 매쓰씨티에 도착하다
2부 나얼짱군, 수학 도서관에 잠들다
3부 차노박 감독, 수학콜로세움에서 수학검투를 이끌다
4부 구단주 장보고, 낡은 지도책의 비밀을 궁금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