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법사인 엄마는 주인공을 빗자루에 태우고 하늘을 날아서 학교에 데려다 주고, 두꺼비와 지렁이가 튀어나오는 특별한 케이크로 선생님들을 기절초풍하게 만든다. 아이들은 주인공의 엄마를 동경하며, 주인공의 집에 자주 놀러와 놀지만 다른 부모님들은 엄마가 마법사란 이유로 싫어한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에 불이 나지만, 엄마는 마법사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마법으로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구해내고 영웅이 된다.
출판사 리뷰
너무 특별해서 문제인 우리 엄마, 오히려 영웅이 되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영국의 유명 그림책 작가인 배빗 콜의 작품으로 재미있는 내용과 개성 넘치는 그림으로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EBS TV에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달려라! 닥터 멍’의 원작자로도 유명한 배빗 콜은 글과 그림을 같이 작업하는 재능 많은 작가로, 이 책에서도 특유의 유머 감각에 상상력을 보탠 이야기를 친근한 그림 속에 담아 들려줍니다.
그림책 속 우리 엄마는 보통 엄마와는 전혀 다른, 아주 특별한 사람입니다. 사실 우리 엄마는 마법사거든요. 엄마는 나를 빗자루에 태우고 하늘을 날아서 학교에 데려다 주고, 두꺼비와 지렁이가 튀어나오는 특별한 케이크로 선생님들을 기절초풍하게 만들기도 하지요. 아이들은 우리 엄마가 정말 멋지다며, 우리 집에 놀러 와 맘껏 놀기도 했어요. 하지만 다른 부모님들은 우리 엄마가 마법사여서 싫어해요.
우리 집에 놀러 가면 안 된다고 엄포를 놓기도 했어요. 엄마는 정말 슬퍼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학교에 불이 났어요. 엄마는 마법사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으로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구해 우리 학교의 영웅이 되지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답게 저자는 웃음이 절로 나오는 유머 가득하고 기발한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또한 그 유머 뒤에 한번쯤 생각해 볼 메시지도 담고 있습니다. 작가는 책 속의 특별한 엄마를 배척하는 부모님들의 모습에서 남과 다른 사람을 꺼리고 차별하는 우리의 편견을 은근히 꼬집고 있지요. 이처럼 이 그림책은 독자들에게 짧지만 많은 재미와 교훈을 함께 안겨 줄 것입니다.
부모님들이 그 집에 가면
안 된다고 하셨지만
아이들은 그냥 왔어.
친구들은 우리 집 애완동물들을 좋아했어.
우리 할머니도 만나 봤지.
엄마는 아주 잘 대해 주셨어.
우리는 맘껏 놀았지.
하지만 부모님들이 나타나서 모든 걸 망쳐 놓았어.
부모님들은 엄마에게 막 화를 냈어.
-17~23쪽 중에서-
학교에 간 첫날, 우리 엄마는
나를 빗자루에 태우고 학교에 데려다 줬어.
다른 아이들이 우리를 신기한 듯이 봤지.
엄마는 다른 아줌마나 아저씨와 잘 어울리지 못했어.
-6~9쪽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배빗 콜
1947년 영국 저지에서 태어났다. 광고 회사에서 일하다가 캔터베리 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하여 그녀만의 독특한 화법을 완성했다. 배빗 콜은 아이들을 위한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어린이 그림 동화책 전문 작가이다. 그녀의 동화는 현대적 이미지가 풍기는 그림과 뛰어난 유머 감각을 담은 글로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동시에 독특한 재미를 준다. 지은 책으로는『내 멋대로 공주』『엄마가 알을 낳았대!』『이상한 곳에 털이 났어요!』『따로따로 행복하게』『내 멋대로 공주 학교에 가다』등이 있다.2017년 78세의 나이로 타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