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알록달록 모양 그림책' 시리즈를 총 4권의 세트로 묶었다. 흥미 가득, 맛있는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1권 '동그란 게 맛있어요', 색종이 속에서 보물찾기를 할 수 있는 2권 '어서 나와 봐', 동그라미, 세모, 네모, 긴 막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3권 ' 배를 타고', 동물 무늬의 차이를 배워보는 4권 '빛깔 고운 동물들'로 구성된다.
출판사 리뷰
알록달록 모양 그림책은
호기심을 자극시키는 색깔과 그림으로 아기에게 새로운 발견의 기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동그란 게 맛있어요][어서 나와 봐][배를 타고][빛깔 고운 동물들]
1. 동그란 게 맛있어요(고니시 에이코 글-그림, 양선하 옮김)
흥미 가득, 맛있는 음식들
동그라미 모양 속에 숨어 있는 맛있는 음식들은 아기들의 흥미를 이끌어 줍니다. 같은 동그라미지만 책장을 넘기면 그 안에 다른 음식이 각각 그려져 있고, 아기들에게 같음과 다름의 차이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사물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인식할 수 있어요.
2. 어서 나와 봐(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엄기원 옮김)
색종이 속의 보물찾기
색종이 속에는 무엇이 숨어 있을까요? 어서 나와 봐! 그러자 예쁜 색종이에서 몸집이 작은 곤충에서부터 커다란 동물들까지 하나 둘 탄생합니다. 아름다운 색깔의 종이 속에 숨어 있는 모양들을 찾아내는 즐거운 보물찾기. 평범한 모양이지만 어느새 살아 숨쉬는 생명체로 탄생하는 재미가 탄성을 자아냅니다.
3. 배를 타고(스키야마 카나요 글-그림, 엄기원 옮김)
동그라미, 세모, 네모, 긴 막대 친구들
아기가 잘 반응하는 색이나 모양, 소리를 반영한 선명한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의 세모, 동그라미, 네모, 긴 막대가 이 책의 주인공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눈에 선명한 색깔과 모양이므로 쉽게 차이를 구분할 수 있어요. 그리고 모두 함께 점심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훈훈합니다.
4. 빛깔 고운 동물들(패트릭 라로쉬 글-그림, 엄기원 옮김)
동물 무늬의 차이
고양이, 기린, 닭, 무당벌레, 달팽이 등 동물들의 무늬에 초점을 맞추어 극명하게 대비되는 보색을 사용해 분명한 형태를 보여 주고 있어요.
작가 소개
저자 : 고니시 에이코
<행복한 성탄>
목차
동그란게 맛있어요~
어서 나와 봐
배를 타고
빛깔 고운 동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