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거장들의 시크릿>의 인물들은 이 시대 거장이자 미래의 모델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거장들의 선별 기준은 ‘지금 세계는 어떤 리더십으로 움직이는가? 어떤 지혜로 미래를 준비하고, 어떤 행동에서 행복을 찾으며, 어떤 정신에서 희망을 얻고 있는가?’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이 시대의 거장들은 어린이들에게 뜻을 세워주고, 인생의 모델로 삼을 가치를 부여한다.
<거장들의 시크릿>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이다.
이 시리즈에 선별된 인물들에게는 성공의 키워드가 있다. 도전, 용기, 희생정신, 인류애 등 그들의 삶을 관통하고 있는 이 핵심 키워드는 10~12개의 챕터로 나뉘어진 성공의 노정에서 일관되게 소개된다. 또한 각각의 챕터 뒤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시크릿 포인트>가 있어 성공을 위한 행동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시크릿 포인트>는 거장의 세계에 다가가는 데 명쾌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거장들의 시크릿>은 소설 같은 삶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
<거장들의 시크릿>에서는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이 소설처럼 펼쳐진다.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초등 전학년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표현은 쉽게, 메시지는 명확하게, 구성은 치밀하게 해서 완성도를 높였다. 순수한 이야기책으로 받아들이기에도 손색이 없는 이야기 구조가 돋보인다.
<거장들의 시크릿>엔 작가들의 혼이 담겨 있다.
<거장들의 시크릿>은 이 시대를 움직이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이다. 작가들은 그들의 삶을 살피고, 정신을 이해하고, 행동의 이유를 알고자 작은 일화까지 면밀히 조사해 성공 키워드를 찾아냈다. 작가들에게는 중립성을 지키면서 거장들의 키워드를 찾아내야 하는 매력적이면서 고된 작업이었다. 일러스트레이터들 또한 어린이에게 다가가는 친근함을 놓치지 않고, 사실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였다. 거장들의 삶은 어떤 어린이든지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기획, 내용, 구성, 그림 등에 아낌없는 열정을 쏟았다.
작가 소개
저자 : 백은하
2004년 충청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어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푸른빛으로 사라진 아이>로 ‘제7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석관동에서 ‘책놀이터 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틈틈이 학교와 도서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쓴 책으로는 《모든 걸 타고 타타타》, 《녀석을 위한 백점 파티》, 《100점 탈출》, 《쌍둥이 시험특공대》, 《당당해질 거야》, 《콩세라의 엄마 찾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기계를 가지고 노는 아이
<시크릿 포인트 : 모든 것에 호기심을 가져라>
2. 컴퓨터에 빠지다
<시크릿 포인트 : 자립심을 가지고 스스로 노력하라>
3.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시크릿 포인트 : 마음이 맞는 친구와 꿈을 나누어라>
4. 대학교를 그만두다
<시크릿 포인트 : 자기 자신에게 솔직하라>
5. ‘애플’의 탄생
<시크릿 포인트 :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행동하라>
6. 끊임없이 도전하다
<시크릿 포인트 : 고생도 즐겨 보아라>
7. 꿈의 컴퓨터 ‘애플2’
<시크릿 포인트 : 찾아온 기회를 꽉 잡아라>
8. 시련이 찾아오다
<시크릿 포인트 : 시련과 위기를 받아들여라>
9. ‘애플’에서 쫓겨나다
<시크릿 포인트 :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10. 새로운 출발
<시크릿 포인트 :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라>
11. 끝나지 않은 신화
<시크릿 포인트 : 항상 새롭게 도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