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른스러운 형과 개구쟁이에다 갑자기 돈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여섯 살 동생이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 속에 형제애와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이야기한다. 조숙한 피터는 돈 이야기만 하는 사고뭉치 동생때문에 하루하루가 피곤하다.
게다가 우연히 만난 아빠의 사촌 가족도 괴상하기는 마찬가지. 아무데서나 노래를 부르는 쌍둥이 자매와 퍼지와 똑같은 이름을 가진 막내 동생은 그 나이 때의 퍼지와 맞먹을 만한 사고뭉치. 어처구니 없는 사건들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서 배꼽을 잡지만, 이 와중에 형과 동생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게 된다.
작가 주디 블룸은 손자 엘리엇을 보고 영감을 얻어 돈 맛(?)을 알아버린 꼬마 퍼지 이야기를 창조했다고 한다. 이 책의 헌정자이기도 한 손자 엘리엇은 돈이 필요할 때마다 현금 인출기만 찾으면 된다고 믿었고 할머니 작가는 이런 손자의 모습에서 주인공 퍼지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사고뭉치 동생을 가진 세상의 모든 형들이 공감할 만한 동화.
출판사 리뷰
돈,돈,돈,나는 돈이 좋아!
"돈,돈,돈, 나는 돈이 좋아!"가 요즘 퍼지의 주제가다.
피터는 겨우 여섯 살인 동생 퍼지가 어쩌다 돈으 매력에 푹 빠졌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퍼지는 뉴욕 시가 얼마인지 궁금해하는 데 이어, 아예 전 세계를 사기 위해 종이로 '퍼지 돈'을 만든다. 돈에 집착하는 여섯 살 동생 때문에 피터는 머리가 지끈거린다!
작가 소개
저자 : 주디 블룸
1938년 미국 뉴저지 주에서 태어나 뉴욕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1970년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로 미국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다. 미국 도서관 협회가 주관하는 마거릿 에드워스 상, 미국 문학에 크게 기여한 작품에 주는 내셔널 북 파운데이션 메달 등 많은 상을 받았으며, 호주·영국·독일에서 어린이들이 선정하는 최우수 작가상을 받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별 볼 일 없는 4학년』『주근깨 주스』『퍼지는 돈이 좋아』『골치야, 학교 가자』『대단한 4학년』『못 말리는 내 동생』 등이 있다.
목차
1.구두쇠
2.신발과 새 소식
3.누가 특별한가?
4.리치는 부자
5.안녕,심!
6.돈 씨
7.푸른 종이
8.우연의 일치
9.판다 응가 클럽
10.깃털삼촌은 파업 중
11.아기 발바닥
12.핫도그의 캠프
13.기회를 잡아라
14.개 발바닥
15.리팔 로즈
16.혹시 모르니까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