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는 반쪽 피(반신반인) 열두 살 소년 퍼시 잭슨이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여전히 존재하는 올림포스 신들과, 어둠의 신들, 괴물들이 벌이는 엄청난 전쟁과 음모에 휘말리면서 벌이는, 상상을 초월할 거대한 모험 이야기입니다. 바다 신 포세이돈의 아들 퍼시 잭슨은 미국 뉴욕과 로스엔젤레스, 그리고 천상의 올림포스 산정과 지옥의 명계, 버뮤다 삼각지대를 오가며 상상 불허의 모험을 펼칩니다. 자, 이제 반쪽 피 퍼시와 그의 친구들과 함께 올림포스의 재앙을 막고 사라진 여신을 찾아 티탄족의 음모를 막아내는 모험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출판사 리뷰
- 할리우드, 넥스트 <해리포터> 찾는 손길 바빠 -
<셉티무스 힙>,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번개도둑> 등 영화화 계약,
할리우드는 지금 소년 마법사 소설 판권 전쟁 중
제2의 해리 포터를 찾아라!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개봉 첫주 1억4천만 달러의 수입을 올리고, 조앤 K. 롤링의 시리즈 마지막 권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도들>이 출간을 눈앞에 둔 가운데 할리우드에서는 이른바 ‘넥스트 해리 포터’를 찾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현재 거론되고 있는 작품들 중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것은 <셉티무스 힙>(Septimus Heap). 총 7권으로 예정된 시리즈 중 현재 <마직>(Magyk), <플라이트>(Flyte), <피직>(Physik) 3권이 출판된 상태다. 이미 미국에서만 100만부가 넘게 팔리고 28개 언어로 출간되는 등 다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향후 두편의 <해리 포터> 영화를 남겨둔 워너브러더스가 미출간된 4권을 포함해 시리즈에 대한 판권을 재빠르게 구입해놓은 상태.
물론 ‘넥스트 해리 포터’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은 워너만이 아니다. 이십세기 폭스는 <해리 포터> 시리즈 1, 2편의 연출자인 크리스 콜럼버스 역시 마법의 땅으로 여행을 떠난 소년의 이야기인 <퍼시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번개도둑(Lightning Thief)>의 영화화를 결정했다. - <씨네21>
「뉴욕타임스」「퍼블리셔스 위클리」등 베스트셀러 1위!!
20세기 폭스사,‘해리포터’감독과 영화화 결정!
아마존닷컴,‘2007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시리즈는「뉴욕타임스」아동시리즈 베스트셀러 1위, 「퍼블리셔스 위클리」베스트셀러 1위, 「차일드매거진」과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등에서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고, 「타임스」, 「인디펜던트」, 「북 매거진」등에서 극찬을 받는 등,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리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만 부 이상 팔려 나가고 있는 이 시리즈는, 1권 <미스터D의 여름캠프>가 국내에서 2007년 ‘좋은 어린이책100’(어린이문화진흥회)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20세기 폭스사가 영화화하기로 최근 결정했습니다. 감독은 ‘해리포터 1, 2편’과 ‘나홀로 집에’ 시리즈를 감독한 크리스 콜럼버스입니다.
퍼시 잭슨이 올림포스의 신 포세이돈의 아들로 밝혀진 후, 제우스의 사라진 번개를 찾아 돌려주기 위해 현대의 도시와 신화 속 세계를 오가며 펼치는 숨가쁜 모험과, 죽어가는 반쪽 피 캠프를 구하러 황금양피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구성된 전편에 이어서, 이번에 출간되는 5권 <사라진 여신>에서는 올림포스를 파멸시킬지도 모를 정체불명의 괴물을 뒤쫓다 사라진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를 찾고 괴물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반쪽 피 아이들과 여신의 소녀 사냥꾼들이 함께 떠나는 대모험이 펼쳐집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릭 라이어던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트레스 나바르(Tres Navarre) 시리즈를 썼으며, 미스터리 장르 최고의 상 세 개를 휩쓸었다. 지난 15년 동안 샌프란시스코 만과 텍사스에서 6학년에서 8학년 사이 아이들을 가르쳤고,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같이 살고 있다.
역자 : 이수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학교 안에서의 전공은 인류학, 학교 밖에서의 전공은 환상문학이라 주장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에서 석사논문을 썼으며,『패러노말 마스터』로 제4회 한국판타지문학상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빼앗긴 자들』,『디스크월드』,『크립토노미콘』,『겨울의 죽음』,『꿈꾸는 앵거스』등이 있다.
그림 : 박용순
경원대 회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게임 컨텐츠를 전공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회사에서 ‘Albion’과 ‘미르의 전설3’ 홍보 동영상의 제작에 참여 하였으며, 온라인 게임 ‘NED’의 초반 컨셉 설정과 아트 디렉팅을 담당하였다. 일러스트로는 청어람 무협 일러스트를 다수 제작하였으며, 공저로는 <페인터 대가 10인의 작품노트>와 등이 있다.
목차
* 한국의 독자에게_ 환상적인 그리스 신화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제1장 서쪽으로 가는 화물열차제2장 야생으로부터의 선물
제3장 신들의 쓰레기장제4장 후버 댐에서의 소동
제5장 멸망의 괴물 제6장 황금사과를 지키는 용
제7장 하늘을 짊어지다제8장 친구의 작별
제9장 동짓날 신들의 평의회 제10장 하데스의 아이
* 부록1: 올림포스 12신과 그 밖의 신, 괴물 소개
* 부록2: ‘티탄 전쟁’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