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한 편의 아름다운 동화를 읽으며, 한자의 뜻과 모양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의미 있는 그림책! <류와 새>는 문학성과 예술성, 그리고 한자 문화에 대한 이해까지 겸비한 새로운 형식의 그림책입니다.
『류와 새』에서는 夜(밤 야), 月(달 월), 星(별 성), 川(내 천), 子(아들 자), 杆(몽둥이 간), 森(수풀 삼), 樹(나무 수), 末(끝 말), 田(밭 전), 女(여자 여), 米(쌀 미), 人(사람 인), 休(쉴 휴), 從(따라갈 종), 山(산 산), 雪(눈 설), 羽(깃 우), 足(발 족), 日(날 일), 明(밝을 명), 竹(대 죽), 看(볼 간), 畵(그림 화), 愛(사랑 애), 口(입 구), 手(손 수), 鄕(시골 향), 鳥(새 조) 등 총 30여 개의 한자가 그림과 그림 문자, 문자 이렇게 세 가지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제시되는 한자어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글과 그림을 통하여 한자의 뜻을 이해하게 되고, 함께 제시되는 그림과 그림 문자, 문자를 보면서 한자의 생성 원리와 모양까지 익히게 됩니다.
■ 새로운 기법의 그림과 잘 어우러지는 수준 높은 서예 작품!
이 책을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카트린 루이는 종이를 이용한 여러 가지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류와 새>의 그림은 알록달록한 색종이를 이용하여 리놀륨 판화를 찍은 것으로, 화려한 색감의 색종이와 은은한 한지, 강한 먹선이 어우러져 독특한 그림의 세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매 페이지에 등장하는 한자들 역시, 파리 국립 미술학교에서 서예를 가르치는 펑 샤오 밍의 작품으로, 한자의 뜻과 모양을 손쉽게 제시해 줍니다.
■ 한자의 뜻과 모양을 놀이로 익히는 한자 카드가 함께!
단순히 이야기를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확실하게 한자의 모양과 뜻을 연결해 볼 수 있도록 한자 카드가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글자마다 그림 카드, 그림 문자 카드, 문자 카드, 이렇게 세 장의 카드가 제공되며, 한자 카드를 오리고 섞은 다음, 기억 놀이와 이야기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이 책의 특징
낯설게 느껴지는 한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름다운 그림책!
-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한자가 제시되면서, 그 뜻과 모양을 쉽게 알 수 있다.
- 색다른 기법의 그림과 수준 높은 서예 작품
- 한자의 뜻과 모양을 익히는 한자 카드 부록으로 제공
- 사랑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완성도 높은 이야기의 흐름
작가 소개
저자 : 카트린 루이
두 아이의 엄마인 카트린 루이는 스위스에 있는 작업실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책뿐만 아니라, 종이를 이용한 무대 장식과 포스터, 카드, 꼭두각시 인형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녀는 지금까지 전 세계의 출판사에서 출간된 50여 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류와 새>의 그림은 색종이를 이용하여 리놀륨 판화들을 찍은 거랍니다. 호기심이 많은 그녀는 언제나 새로운 기법과 효과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서예 : 펑 샤오 밍
1959년에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난 펑 샤오 밍은 1989년에 프랑스에 정착했으며, 지금은 파리 국립 미술학교에서 서예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이미 수많은 책들을 펴냈고, 프랑스를 비롯한 외국에서 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역자 : 김주경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불어교육학과 석사 과정을 마치고, 프랑스 리옹 2대학에서 불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와 경기대학교에서 강사로 일한 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느리게 사는 것의 의미> <눈먼 어린 왕자> <한발짝 한발짝 자연 속으로> 등 여러 권의 책을 우리글로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