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1900년대에 들어서면서 세계는 급격한 변화의 바람을 맞았습니다. 역사상 가장 잔인한 전쟁인 제1차, 제2차 세계 대전을 겪었고, 1929년에 시작된 대공황은 세계 경제를 마비시켰습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도 시대의 소용돌이를 비켜 갈수는 없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에는 영국 본토가 나치의 공격을 받기도 했지요. 그 때 영국의 군인, 장관, 수상 등을 역임하며 제1차, 제2차 세계 대전을 승리로 이끈 일등 공신이 처칠이었습니다. 처칠은 좋은 가문에서 태어나 많은 혜택을 받으며 자랐지만, 선천적으로 말을 더듬었고, 공부를 썩 잘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처칠은 천재에 못 미치는 능력을 탓하기보다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 계발로 여러 가지 비범한 능력을 지니게 됩니다. 그래서 혼란스러운 시대에 위기를 기회로 여기고 뚝심 있는 정책으로 나라를 구해, 존경받는 지도자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선지자적 혜안과 진리를 쫓는 신념을 가진 지도자 처칠의 삶과 함께 1900년대 영국사와 세계사의 흐름을 두루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유종선 울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교수
작가 소개
저자 : 브렌다 하우겐
노스다코타 대학교를 졸업하고 신문 기자로 활동하다가 기자 상을 받은 뒤 작가가 되었다. 현재 어린이책을 만드는 편집자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 : 유종선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울산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정치학 전공) 지은책으로는 <미국사 100장면>, <신국제질서의 도전과 대응>(함께지음) 등이 있다.
목차
1. 지도자의 운명
2. 반항하던 어린 시절
3. 군인의 길을 준비하다
4. 기자와 군인
5. 의원 시설
6. 제1차 세계 대전
7. 다시 드리운 전쟁의 암운
8. 수상이 되어 제2차 세계 대전을 이끌다
9. 전쟁 후에
부록
역사 마주보기
연표
용어 설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