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 다루마, 나 숲에 갔다가 무시무시하게 생긴 괴물을 만났어.'
'괴물이라고? 걱정 마! 내가 물리쳐 줄게.'
인형 나라 공주 히메코의 부탁으로 괴물을 물리치러 나선 오뚝이 다루마. 등골이 오싹오싹하지만 친구와의 약속 때문에 씩씩하게 숲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생전 처음 보는 무시무시한 괴물을 만나고 맙니다. 다루마는 무서웠지만 꾹 참고 기지를 발휘해서 이 괴물이 충치괴물이며 칫솔을 제일 무서워한다는 걸 알게 되지요. 마을로 돌아온 다루마는 충치괴물을 물리치기 위해 마을에 있는 칫솔을 모아 다시 숲 속으로 들어갑니다. 다루마와 충치괴물의 한판 승부가 벌어지는데…….
작가 소개
저자 : 오자와 다다시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교에 다니면서 어린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뒤 출판사에 들어가 편집자로 일했고, 그 뒤로 작가로서 창작, 방송 대본 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의인화 된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우의가 가득한 동화들로 아이에서 어른까지 두루 사랑받고 있습니다. 1965년에는 『눈을 떠라 호랑이 고로』로 NHK 아동문학상 장려상을 받았고, 그 밖의 작품으로 『암탉 꼬꼬 아줌마』『약속은 약속』『세상에서 자장 지저분한 레스토랑』들이 있습니다.
역자 : 이민영
일본 루테르 대학 문학부를 졸업하였으며 일본 현지 통역사로 3년 동안 활동하였다. 일본 현지 통역사로 3년 동안 활동하였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세계 3대 종교』『교육 지침서』『나와라 충치 괴물』『아름다운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