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박지성 선수가 직접 들려주는 세계 최정상을 향한 도전 이야기
베스트셀러 <멈추지 않는 도전>의 어린이 버전 만화 <꿈을 향해 뛰어라> 1권. 총 3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세계 최정상의 축구 선수로 우뚝 서기까지 박지성 선수의 성공 과정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엮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 박지성 선수의 인간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읽고 싶고 가지고 싶은 재미있는 만화책이다.
1권은 처음 축구를 시작한 어린 시절부터 2002년 한ㆍ일 월드컵까지, 2권은 네델란드 PSV 에인트호벤 시절, 3권은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드 입단부터 현재까지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 중간 중간 박지성 선수의 앨범에서 직접 가져온 사진들을 시기별로 담았으며, 책 뒤에는 소장 가치가 있는 박지성 선수의 역동적인 ‘대형 사진’도 수록되어 있다.
축구 만화 전문가인 전세훈 작가가 참여하여 작품의 수준을 한층 높인 <꿈을 향해 뛰어라>. 대한민국 어린이들에게 박지성처럼 노력하면 어느 분야에서든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심어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박지성
고등학교 3학년 때 처음 ‘국가대표 축구 선수’를 꿈꾸었다. 세류초등학교, 안용중학교, 수원공고를 거쳐 명지대에 입학할 때까지 하나의 목표만을 향해 노력했다.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축구 실력을 향상시킨 그는 스무 살에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대표팀 선수로 선발되었다. 이때 그를 눈여겨본 일본 교토 퍼플상가에 스카우트되면서 프로로 데뷔하였고,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는 한국의 4강 신화를 이룬 주역으로 활약했다. 2003년 초 스승인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네델란드 PSV 에인트호벤에 진출하여 맹활약을 펼치고, 2005년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에 입단함으로써 한국인 최초의 프리미어리거가 되었다.
그림 : 전세훈
1992년부터 주로 청소년 대상의 작품을 그려왔다. 그린 책으로는 <노노보이>, <슈팅>, <삐삐쳐>, <장난 아니네>, <손금> 등이 있으며, 2006년 <슈팅코리아>로 우수 청소년 작품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