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뼈대 있는 퇴마사 집안의 후계자 강찬은 여자 친구 유리와 함께 중국 여행길에 오른다.
첫 목적지인 북경에 도착해 자금성, 천단공원, 이화원, 만리장성, 명십삼릉 등 북경의 주요 문화유산을 둘러보는 강찬 앞에 각종 요괴가 나타나 방해를 한다. 과연 강찬과 유리는 무사히 북경의 문화유산답사를 마칠 수 있을까……?
어린이들이 흥미진진한 만화를 읽으면서 주인공이 얻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 인물에 대한 정보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전문 가이드의 꼼꼼한 설명을 들으며 책에서 다룰 유적을 돌아보고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이드가 문화재를 설명해 주는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중국 가이드북!
빠르게 발전하는 중국 경제는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 정부 또한 중국과의 경제적 협력과 문화적 교류를 확대시키고 있는 가운데, 일반 국민들도 중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2005년도 한국인의 중국 방문객 수가 296만 명으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전년보다 약 24.6%가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이렇듯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을 비롯해 초중고생의 중국 유학도 급증하고는 있지만,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중국 가이드북은 많이 부족한 편이다. 아이세움코믹스는 이런 시장의 현실을 반영해 <퇴마소년 만화 역사 상식> 시리즈를 기획하였고, 그중 중국 문화유산답사 제1편인 북경을 출시했다.
■ 실제 답사를 통한 생생한 정보 전달!
이 시리즈는 철저하게 사전 답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작가들은 전문 가이드의 꼼꼼한 설명을 들으며 책에서 다룰 유적을 돌아보고 취재를 했는데, 만화에서도 가이드가 문화재를 설명해 주는 구성을 취했다. 이런 사전 답사는 인터넷이나 책에서 접하지 못하는 생생한 현장 체험과 정보들을 수확해 책에 반영시킬 수 있었다. 특히 정보 페이지에 실린 사진 95%는 모두 현장에서 찍은 사진들로 싣는 등, 현장감을 높이는 데 주력해 실제로 부모가 자녀와 여행할 때 현실적으로 응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참고로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 대상의 중국 관련 도서들은 대부분 중국 신화를 소재로 한 것들이 많다. 문화재 답사/ 여행을 주제로 한 책은 거의 없으나, 있다 하더라도 실제 답사를 통해 취재하여 집필된 책은 전무하다.)
■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만화로 체험한다!
어린이들에게 만화는 그 어떤 매체보다 친숙하다. 어린이들에게 학습만화가 인기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과학, 역사, 수학 등 교과와 관련된 학습서들은 부담이 크지만, 학습만화는 만화 안에 자연스럽게 정보들이 녹아 있어 부담 없이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문화유산답사기는 이런 장점을 살려 만든 시리즈로, 어린이들이 흥미진진한 만화를 읽으면서 주인공이 얻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 인물에 대한 정보들을 간접 체험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정욱, 이남수
이 책의 스토리를 쓴 김정욱 작가는 『레드』 『토이솔져』 『쥬신』 『복서』 『TNT』 『일레븐』『노터치』 등의 단행본에 글을 썼고, 현재 SBS 라디오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이남수 작가는 단행본 『너희가 옛날이야기를 믿느냐』 『TNT』 『쥬신』 『바이퍼』 스토리에 참여했었습니다.
그림 : 고진호
1995년 『스크램블』과 『샤크』로 데뷔하여 『광마』 『플러스 어게인』 등의 단행본을 냈습니다. 일본 잡지《전격 가오》에 ‘딤 블러드 테페스’를 연재했으며, 게임사 Sony Computer Entertainment Japan에서 만든 ‘천지의 문’ 게임에 캐릭터 디자인을 했습니다. 현재 국내 잡지에 \'크로키 팝\'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목차
1장 소년 퇴마사
2장 고달픈 수련
3장 가자, 북경으로!
4장 북경의 심장 자금성
5장 후를 봉인하다
6장 북경 명물 베이징덕
7장 천단공원의 메아리
8장 서태후의 별장 이화원
9장 저파룡의 북소리
10장 만리장성에 오르다
11장 세계 문화유산 명십삼릉
12장 무덤의 원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