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 책에는 우리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속담 173가지를 모아, 어떤 경우에 활용하는지 재미있는 만화로 풀이해 놓았다. 또한 초등 및 중등 교과서에 나오는 속담을 배울 수 있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짧은 말이지만 속담 속에 담긴 깊은 뜻을 새겨 둔다면 어린이들은 삶에 꼭 필요한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이효성
경기도 용인에서 태어났다. 196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네 발 달린 우산\'이 당선되어 등단했다. 한국문인협회 회원이며 1982년부터 1995년까지 동아일보 신춘문예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1986년 한국동화문화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달과 뱃사공>, <나팔 공주>, <인형 아가씨>, <울엄마>, <호랑이네 집>, <열두 대의 꿈마차> 등이 있다.
조화이
<만화로 배우는 82가지 속담>
그림 : 이우정
1954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일보사에 근무했으며, 어린이 잡지인 \'새벗\', \'카톨릭 소년\'을 비롯하여 <우리 옛이야기 백 가지>, <홍당무> 등에 그림을 그렸다. 2007년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및 카투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조득필
전남 신안 출생. 1985년 <스포츠 서울> 창간 만화공모전에 \'조용\'이라는 필명으로 입상했다. <무림흑풍> <검은 나비> <어둠 속의 해결사> 등 단행본 100여 권을 출간했다. 1991년 지방 일간신문사 기자로 입사해서 1998년 차장으로 퇴사할 때까지 만화만평을 담당했다. 지금은 한국만화가협회 위원이며 국제만화가 연맹 정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