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다쿠야네 집에는 너무 늙어서 쇠약하고 잘 걷지도 못하는 할아버지 개 고로가 있다. 어릴때부터 같이 커온 둘은 서로에게 너무 익숙해 있어서 다쿠야는 고로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한다. 어느 날, 친구들과 야구를 하러 가려는 다쿠야에게 엄마가 고로의 산책을 부탁한다.
조바심이 난 다쿠야는 고로의 엉덩이를 밀며 억지로 빨리 가게 하려고 한다. 이 모습을 보고 같은 반 여자친구가 웃자, 창피한 마음이 드는 다쿠야. 억지로 둑 위로 늙은 고로를 끌고 가는데, 둑 정상에 오르자, 갑자기 고로가 쓰러지고 만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처럼 늘 곁에 늘 있어서 그 소중함을 잊고 사는 존재를 떠올리게 해주는 동화로, 다쿠야의 친구들과 동네 사람들이 모두 단결하여 한갖 미물인 늙은 개를 살리려는 노력이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지은이인 후쿠다 이와오는 일본의 그림책에 주는 상인 에혼니폰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오랜 경력의 그림책 작가이다.
작가 소개
저자 : 후쿠다 이와오
1950년 일본 오카야마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덜커덩 덜컹』으로 일본에서 그림책에 주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인 에혼니폰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 『방귀 만세』, 『1학년이 나가신다!』, 『우리 형이니까』, 『심부름 기차가 나가신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 『거꾸로 오르기 숙제』, 『단체 줄넘기 숙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