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거미는 곤충이 아니라 동물!
대표적인 거미, 타란툴라의 몸속을 여행하면서 거미가 어떤 동물인지 알아보아요. 대부분 거미를 곤충으로 알고 있는데, 거미는 동물이에요. 우리나라에는 살지 않지만 세상에서 가장 큰 거미인 타란툴라를 통해 신기한 거미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거미의 외골격을 비롯해서, 독 분비계, 순환계, 소화계, 신경계, 생식계, 거미줄까지 거미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책장을 넘길 때마다 해당 기관의 모형이 담겨 있어서, 거미의 생생한 몸속 기관들을 보고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독특한 거미의 습성과 거미와 비슷한 동물들, 세계의 신기한 거미들을 쉬운 설명과 함께 만날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데이비드 조지 고든 (David George Gordon)
워싱턴 주의 포인트 디피언스 동물원과 수족관, 시카고 셰드 수족관에서 관리직 생물학자로 근무했다. 주로 북미의 야생동물과 야생지역에 관한 책을 썼다.
역자 : 이충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다. 2006년 현재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 우수 과학도서 번역상,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블랙홀 여행>, <과학의 슈퍼스타 20>, <이야기 파라독스>, <도도의 노래>, <발명의 역사>, <진화의 미래>, <사이언스 오딧세이>, <과학사 속의 대논쟁 10>, <내가 듣고 싶은 과학교실>, <20세기를 빛낸 과학의 천재들>,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 <빅뱅>, <한눈에 보는 세계 100년 과학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초파리>, <와인전쟁> 등이 있다.
목차
①외골격: 거미 몸을 둘러싸고 있는 딱딱한 갑옷, 외골격에 대해 알 수 있어요. 거미와 같은 다른 절지동물들도 만나 보세요.
②독 분비계: 타란툴라의 무시무시한 독니 속 독 분비계에 대해 알 수 있어요. 모든 거미가 독이 있는 건 아니랍니다.
③순환계: 거미의 피와 혈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만나 보세요. 사람의 혈관과도 비교해 볼 수 있답니다.
④소화계: 먹이를 액체로 만들어 쭉쭉 빨아먹는 거미의 소화에 대해 알아보세요. 거미의 똥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있답니다.
⑤신경계: 거미의 눈부터, 감각, 어떻게 소리를 듣는지 등 신경에 대해 알 수 있어요. 거미는 발로 냄새를 맡는답니다.
⑥생식계: 거미는 어떻게 짝짓기를 하고, 어떻게 알을 낳고 키우는지 알 수 있답니다. 거미 천적도 만나 보세요.
⑦거미줄: 거미가 거미줄을 어떻게 만드는지 만나 보세요. 거미는 거미줄로 집도 만들고, 먹이를 사냥하고, 위장하는 데 쓴답니다.
⑧이동방법: 거미가 어떤 방법으로 여기저기를 다니는지 알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