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일강을 따라 떠나는 신비로운 이집트 여행
여섯 명의 친구들과 함께 돛단배를 타고 환상적인 이집트 여행을 떠나자!
《나일 강을 따라 떠나는 이집트 여행》은 웅장하고 신비로운 아부 심벨 신전에서부터 현대식 건물들로 가득 찬 수도 카이로까지 이집트의 곳곳을 소개한다. 신전과 피라미드, 미라가 누워 있는 이집트 박물관,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아스완 시장을 지나 기름진 토양이 펼쳐진 알파이윰 오아시스의 농장을 지나는 이 여행은 이집트의 신비로움을 마음껏 즐기는 매우 흥미롭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호기심 어린 눈망울로 이곳저곳 구경하는 여섯 명의 친구들을 따라 다니며 노래처럼 리듬이 살아 있는 글을 읽다 보면 어느새 이집트의 신비한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다. 또한 화려하고 이집트의 특색을 잘 살린 그림은 이집트의 이국적인 풍경을 즐기는 데 충분하다. 이 책은 매 페이지마다 이집트의 신들의 모습을 하나씩 넣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부록에서는 앞에서 보여 준 신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실려 있고, 이집트의 역사와 나일 강, 미라와 피라미드, 고대 이집트 사람들의 직업과 고대 이집트 문자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깃거리들을 함께 실었다.
작가 소개
저자 : 로리 크렙스
20년 동안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일하고 있으며, 어린이 문학에 대한 사랑과 다른 나라에 대한 동경을 키울 수 있는 작업들을 해 오고 있다. 작품으로는 <우리 모두 사파리로 떠나요>, <배를 타고 갈라파고스로> 등이 있다. 네 명의 자녀와 다섯 명의 손자를 두고 있으며, 남편과 함께 미국 버지니아 주에 살고 있다.
역자 : 김영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에서 교육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코넬 대학교 언어학과 대학원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마쳤다. 2007년 현재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까만 소녀 니나의 비밀>, <꼬마엄지의 파티>, <내 꼬리가 최고야>, <아빠 팔이 부러졌어요!>, <피터 팬>, <물의 아이들>, <보물섬>, <웨어싸이드 학교 별난 아이들>, <검은 고양이>,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동물농장>, <어린이 로마인 이야기> 등이 있다.
그림 : 앤 윌슨 (Anne Wilson)
대서양 남쪽의 작은 섬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자랐다. 아프리카를 두루 여행했으며, 베쓰 칼리지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