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레옹>, <택시>, <제5원소>의 감독 뤽 베송이 쓴, 초대형 판타지 어드벤처. 평범한 소년인 아더가 열 번째 생일날, 실종된 할아버지가 숨겨둔 단서를 찾아 위기에 놓인 집과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땅 속 미니모이 세계로 모험을 나선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다시 뤽 베송에 의해 영화로 제작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근간은 판타지이지만, 역설적으로 자연의 의미를 일깨우는 내용이기도 하다. 아더가 모험하는 공간적 배경은 천연의 자연이며, 뤽 베송의 전언은 소설의 철학을 반영한다. '지금 세상은 너무 어지럽고 사람들은 지나치게 시니컬하다. 자연으로부터도 너무 떨어졌다. 인간은 자연에서 멀어지면 죽는다. 미니모이는 자연과 더불어 사는 자연의 일부다. 잃어버린 자연을 되찾자는 생각을 작품에 담았다.
작가 소개
저자 : 뤽 베송 (Luc Besson)
프랑스출신 영화감독. 1983년 첫 장편 영화 \'마지막 전투(Le Denier Combat)\'를 시작으로, \'지하철(Subway)\', \'그랑블루(The Big Blue)\', \'니키타(La Femme Nikita)\', \'레옹(Leon)\' 등의 작품으로 많은 영화제의 상을 받았다. 16세부터 쓰기 시작한 소설 <제5원소(The Fifth Element)>는 1993년에 제작되어 97년 칸느 영화제 50주년 기념 오프닝 대작으로 선보였다.
역자 : 이희정
서울여대 불문과와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다. 2006년 현재 통역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빈센트가 그린 반 고흐>, <아르센 뤼팽의 여인들>, <두 미소의 여인>, <바다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원숭이는 왜 철학 교사가 될 수 없을까>, <생텍쥐페리의 전설적인 사랑> 등이 있다.
목차
1 사로잡힌 꿀벌
2 마거리트 수프
3 꿀벌 구출 작전
4 아더의 기차
5 끝없는 증오심
6 쌓여 가는 그리움
7 거미가 가져온 쌀알
8 달려라, 알프레드!
9 위험한 의식
10 박스는 멋쟁이
11 무당벌레를 타고
12 침묵의 도시
13 다시 만난 미니모이
14 셀레니아는 어디에
15 전사가 된 아더
16 2밀리미터의 영웅
17 셀레니아의 비밀
18 일곱 대륙을 찾아서
19 비열한 거래
20 또다른 음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