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못말리는 꼬마 펭귄 태키!
좀 별난 친구지만, 함께 있으면 정말 신이 난답니다.
좀 별난 꼬마 펭귄 태키가 친구들과 올림픽에 출전합니다.
다른 펭귄 친구들은 올림픽에서 우승하기 위해 열심이지만 태키에게는 왠지 꼭 낀 유니폼이 어울리지 않아요. 올림픽 경기 규칙도 태키에겐 무용지물이지요.
덕분에 멋진 얼음 나라 팀은 번번이 메달을 따지 못해요.
대신 태키가 벌인 엉뚱한 사건들에 잔뜩 휘말리게 되지요.
펭귄 친구들의 골칫덩어리, 태키! 하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어요.
그건 뭐든지 안 된다고 생각하던 일들을 일단 저지르고 마는 태키의 자유분방함이 일상의 지루함을 날려 버리기 때문인지도 몰라요. 박진감 넘치는 올림픽 경기 중계 속에서 꼬마 펭귄 태키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려 낸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헬렌 레스터
미국 일리노이 주 에반스턴에서 태어나 휠록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습니다.
지금까지 ≪푸킨즈의 소원≫ ≪내 잘못이 아니야≫ ≪힘내라, 태키≫ 등 재미와 웃음이 가득한 작품을 많이 펴냈습니다.
그림 : 린 먼싱어
미국 매사추세츠 주 그린필드에서 태어나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표정이 살아 있는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유쾌하고 발랄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역자 : 김연수
1970년 경상북도 김천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지금까지 ≪7번 국도≫ ≪굳빠이, 이상≫ ≪스무 살≫ ≪내가 아직 아이였을 때≫ 등의 작품집을 펴냈고, 제34회 동인문학상, 제14회 동서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외국 동화를 우리말로 옮긴 작품으로는 ≪긴급출동! 춤추는 악어, 알베르토를 찾아라!≫ ≪창문닦이 삼총사≫ ≪별이 된 큰 곰≫ 등이 있습니다.